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3 F1] 라이코넨과 그로장의 대결에 로터스 내분?


사진_Lotus


 올해 말에 팀을 떠나는 키미 라이코넨이 팀 동료 그로장을 거칠게 트랙 밖으로 몰아낸 장면이 로터스 내부에 분열을 일으킨 조짐이다.

 로터스 엔지니어링 보스 알란 퍼만(Alan Permane)은 인도 GP 종료 후, 영국 스카이(Sky)를 통해 라이코넨의 행동에 “조금 실망했다.”고 말했다.

 그들에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인도 GP 결승 레이스 종반, 51바퀴를 버틴 미디엄 타이어의 성능이 쇠진하자 라이코넨의 경기력도 크게 쇠퇴했다. 곧 상대적으로 타이어 상태가 좋았던 그로장과 라이코넨이 맞닥뜨렸고, 추월을 못하게 막으려 라이코넨이 그로장을 거칠게 트랙 밖으로 몰아내는 것처럼 보이는 장면이 연출되었다.

 이 무렵 로터스의 무전으로 거친 대화가 오갔다. 팀의 한 멤버가 “키미, 젠장 거기서 비키란 말야!”라고 외쳤고, 라이코넨이 거기에 “나한테 X소리하지마”라고 거칠게 응수한 것이다.

 무전으로 키미와 대립한 의문의 멤버는 분명 에릭 불리에는 아닌 것 같다. “그들은 서로 자유롭게 경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맘 편히 볼 순 없었습니다.” 로터스 팀 대표이면서 그로장의 강력한 지지자인 불리에는 아부다비에서 양자를 앉혀놓고 이 문제에 관해 대화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아부다비에서 그들과 다시 이 문제를 이야기할 생각입니다. 물론 그들이 결과를 남기도록 하는 게 우리의 일이지만, 뒤에는 팀이 있고 그 점도 유의해야합니다. 만약 라이코넨의 타이어가 괜찮았다면 우리는 평소처럼 그들에게 레이스를 하라고 말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