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전기차 ‘피스커 카르마’, 화재로 전소·· 배터리는 멀쩡

사진:
autoweek

 지난 주, 전기자동차 ‘피스커 카르마’ 오너의 가옥 일부가 화재로 소실되는 사고가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인근 슈가 랜드에서 발생했다.

 해당 화재를 조사하고 있는 책임자는 차고에 세워져있던 ‘피스커 카르마’에서 시작된 불길이 집으로 옮겨 붙었다고 밝혔다. “카르마가 화재의 진원지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지 못합니다.”

 화재 조사관에 따르면, 외출했다 집에 돌아온 차주가 ‘카르마’를 차고에 세워둔 지 3분도채 지나지 않아 화재가 일어났다. 당시 차량에는 전력을 충전하는 플러그가 꽂혀있지 않았으며, 놀라운 것은 화재의 원인으로 의심되는 A123 시스템이 제조한 배터리는 멀쩡한 상태로 발견되었다.

 이번에 전소된 ‘카르마’ 차량은 배터리 화재 가능성이 발견돼 리콜이 실시된 이후 판매된 차량이었다.

 피스커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 화재 조사관은 불길이 일어나기 전에 고무타는 냄새가 났다는 증언에 주목하고 정밀 조사에 들어갔다. 화재로 인한 피해금액은 10만 달러로 추산된다. 차고에 함께 주차되어있다 피해를 입은 메르세데스-벤츠 SUV와 어큐라 NSX는 포함되지 않은 금액이다.

 피스커측은 차주의 집이 최근에 새로 지어졌으며 배터리가 온전하다는 사실에 귀를 세우고, 악의적인 의도나 외부 요인에 의한 화재일 가능성을 의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