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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효율성 개선된 버젼 2.0 - 2011 Porsche 911 GT3 R Hybrid

사진:포르쉐


 포르쉐가 올해 6월에 다시 한 번 ‘GT3 R 하이브리드’로 뉘르부르크링 24시 레이스에 출전한다.

 2.0 버젼으로 업그레이드된 ‘GT3 R 하이브리드’는 무게가 줄어들었다. 20% 가벼워진 하이브리드 패키지 최적화 덕에 1,350kg에서 1,300kg으로 가벼워져 연료 소비율이 개선된 2011년형 ‘GT3 R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에 찾아온 근본적인 변화는 없지만, 후륜을 담당하는 6기통 자연흡기 엔진 출력이 10마력 줄어들어 470ps를 발휘하고, 전륜으로 전달되는 전기모터 출력은 163ps에서 200ps로 강화되었다.

 2011년형 ‘GT3 R 하이브리드’는 외관보다 콕핏이 더 많이 변했다. 거의 모든 디스플레이와 버튼류를 스티어링 휠로 이동시켜 드라이버의 활동범위를 크게 좁혔으며, 이로 인한 효과는 특히 날이 어두울 때 빛을 발한다.
 
 안타깝게도 올해에도 우리는 ‘GT3 R 하이브리드’의 승전보를 들을 수 없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포르쉐의 하이브리드 레이서가 경쟁할 상대가 아무도 없기 때문이다.  - ‘GT3 R 하이브리드’는 예외 클래스로 분류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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