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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 '고스트' 효과로 두배 이상 성장

사진:롤스로이스


 영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카 메이커 롤스-로이스가 작년대비 두배 이상 상승한 판매고를 달성했다. 
롤스-로이스의 성장세를 이끈 주역은 역시 '고스트'였다. 롤스-로이스 모델 가운데 가격대가 가장 낮은 '고스트'는 '팬텀'보다 더욱 현실적인 대안으로 2009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데뷔했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굿우드 공장의 전체 생산분을 살펴보면 이 가운데 3/4에 이르는 2,000여대가 '고스트'의 차지였다. 또한 '고스트'를 구입한 고객들 가운데 무려 80%가 기존 '팬텀'의 경우보다 평균적으로 10년 가량 젋은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나타났다.

 롤스-로이스는 앞으로 롱-휠 베이스, 드롭헤드 쿠페, 쿠페에 이르기까지 '고스트' 모델을 한층 세분화해 미국에서 360%, 유럽에서 250%, 아시아에서 무려 8배나 성장한 올해 판매고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