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스티그, 자서전 출간으로 톱기어로부터 해고?


사진_topgear


 전세계 자동차 광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BBC' 인기 프로그램 '톱기어'의 수수께끼 드라이버 '스티그'가 해고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수년 간 의문의 사나이 스티그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어 왔던 영국인 프로페셔널 드라이버 벤 콜린스(Ben Collins)가 얼마 전,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회사 콜린스 오토-스포트(Collins Auto- Sport)의 재무 서류를 폭로 당해 스티그의 정체가 탄로난데 이어, 비밀을 유지해야 하는 계약을 위반하고 자신의 정체를 언급한 내용이 담긴 자서전을 준비 중이란 소식이 알려지면서 최근까지 BBC와 악화일로의 관계를 걷고 있었다.
 
 벤 콜린스의 전임자였던 1대 '블랙 스티그(페리 맥카시 : Perry McCarthy)' 역시 자서전을 통해 자신의 정체를 밝혔었는데, 당시 페리 맥카시는 '재규어 XJS'로 질주하다 항공모함에서 추락하는 장면을 끝으로 톱기어에서 사라졌다.
 
 그리고 지난 8월 29일 일요일, 영국 타블로이드지 'Mirror'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트랙 이벤트에 스티그가 등장한 같은 시각 1100마일(약 1770km) 떨어진 자신의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있는 벤 콜린스의 사진을 공개하며 스티그가 BBC로부터 해고되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들은 또, 현재 톱기어 제작진들이 2대 '스티그'의 후임자를 물색하고 있다고 알리고 있으나 BBC나 톱기어 측에서는 법적 공방을 준비 중이란 입장 외에 어떠한 코멘트도 거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