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GM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순찰차 86대 공급

사진_GM대우


 GM대우가 경찰 특수업무에 맞게 안전성을 강화하고 특수사양을 장착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순찰차를 개발, 27일 창원에 위치한 GM대우 출고 사무소에서 출고식을 갖고 전국 경찰서에 순찰차 86대를 인도했다. 

 지난해 경찰청에 경차 순찰차(마티즈 클래식) 10대를 시범적으로 공급한 바 있는 GM대우는 차량의 안전성과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수량을 대폭 늘린 올해 경차 순찰차 경쟁 입찰에서 유일한 공급업체로 선정, 물량 전량을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순찰차로 공급하게 되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순찰차는 높은 연비를 실현,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좁은 골목길 운행에
적합해 경차 순찰차 특유의 장점으로 경찰 특수업무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차 순찰차로 납품 예정인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순찰차는 순찰 업무 수행에 필요한 LED 경광등, 실내 무전기 등이 장착돼 있고 보조 배터리, 장비 적재함, 뒷문 잠금장치 등 경찰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각종 편의 장비가 갖춰져 있다.

 한편, 지난 25일 국토해양부에서 발표한 신차 안전도 평가(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결과, 종합평가 최고등급인 1등급(별 5개, ★★★★)을 기록하는 한편 보행자 보호 성능 평가에서는 국내 신차 평가 사상 최고 성적인 별 4개(★★★★)를 획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