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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14 F1] FIA, 규제되는 무전 내용 명확화





 FIA가 이번 주말 싱가포르 GP부터 시행되는 무전 규제 조치에 관한 더욱 상세한 정보를 팀들에게 통지했다.


 팬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FIA는 피트월과 드라이버 간에 “퍼포먼스”에 관한 무전 교신을 일부 금지하기로 결정했다. 이 규제가 시행되는 것은 엔지니어나 개발자에 의해 현재의 복잡한 머신이 무선 조종되는 것처럼 여겨지는 상황을 탈피하기 위함이다.


 이탈리아 오토스프린트(Autosprint)에 따르면 에너지 회생 시스템의 작동이나 기능에 관한 정보 교류는 금지된다. 그리고 타이어 온도, 클러치 셋팅, 브레이크 마모에 관한 정보와 암호화된 모든 무전 교신도 금지된다.


 따라서 기본적인 정보 공유만 허용되고, 시간차, 위치, 트래픽, 그리고 “푸쉬해”와 같은 격려의 말이 거기에 포함된다. 이 밖에 어떤 타이어 컴파운드를 선택할지, 그리고 윙 조정, 경쟁자가 어떤 종류의 타이어를 사용하는지에 관해 논의하는 것과 기술적인 문제와 레이스 전략을 통지하는 것도 가능하다.


 팀들은 또 피트에서 트랙으로 돌아올 때와 트랙 경계에 표시된 흰 선에 관해 드라이버에게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목적의 무전도 할 수 있다. 이러한 무전 규제는 일요일 결승 레이스 뿐 아니라 예선과 프랙티스 세션에도 적용되며, 일부는 일본 GP부터 시행된다.

 

 실제로 FIA가 금지한다고 밝힌 무전 교신은 다음과 같다.


- 경쟁자가 어디서 빠른지 또는 느린지, 그리고 경쟁자의 섹터 정보

- 파워 유닛 설정 조정

- 기어박스 설정 조정

- 기어박스의 기어 설정에 관한 정보(일본 GP부터 시행)

- 배터리 충전 상태 밸런싱 또는 성능 조정

- 연료 흐름 설정 정보(레이스 컨트롤의 요구가 있을 시는 제외)

- 필요한 연료 절약 수준 정보

- 타이어 공기압과 온도 정보(일본 GP부터 시행)

- 디퍼렌셜 설정 정보

- 레이스 출발과 피트스톱을 위한 클러치 포지션 관련 스타트 맵

- 클러치 맵과 설정 정보

- 레이스 출발 전 번-아웃 

- 브레이크 밸런스 또는 브레이크-바이-와이어 설정 정보

- 브레이크 마모 경고 또는 온도 경고(일본 GP부터 시행)

- 주행 기본 설정 선택(명확히 식별되는 문제가 있는 경우 제외)

- 드라이버의 직접적인 질문에 대한 응답 (예시: “지금 쓰고 있는 토크 맵 맞아?”)

- 암호화되었다고 판단되는 모든 교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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