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4 F1] 윌리암스, 드라이버들에게 사과했다.





 윌리암스가 말레이시아에서 있었던 오해를 드라이버들과 풀었으며 앞으로 두 사람은 정정당당한 “레이스를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주말 윌리암스의 브라질인 드라이버 펠리페 마사는 팀 동료 발테리 보타스를 먼저 보내주라는 팀 오더를 받았다. 그러나 마사는 그것을 거부했다.


 “우리는 어느 드라이버와도 능숙하게 상황을 처리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물론 드라이버들에게 사과했습니다.” 팀 감독 클레어 윌리암스는 말했다.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정말로 솔직하게 말씀드릴 수 있어 기쁩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일어난 일은 적절치 않았고, 상황 처리를 잘 하지 못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을 겁니다.”


 “전략적인 판단과 지시였다고 부르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팀 오더는 부정적 의미들을 연상시키니까 적절하지 않습니다.” “결국 그것은 가능한 많은 포인트를 얻기 위한 것이었다는 걸 두 드라이버도 알고 있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펠리페 마사는 말레이시아에서의 일로 팀 동료와의 관계가 손상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우리의 관계를 해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 실수였고, 거기서 제가 어떤 문제가 될 행동을 했다면 먼저 사과를 해야합니다. 그렇지만 팀이 먼저 사과했습니다.”


 “모든 팀원들이 있는 곳에서 제 생각을 말했습니다. 제가 볼 때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저것 구체적으로 말하는 것보다 내면의 이야기를 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전 얘기했습니다.”


 윌리암스는 직선주로가 많은 이번 주말 바레인에서 시상대 입상이 기대된다.


photoasia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