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3 F1] FIA, ‘커스텀 엔진’ 막는다./ 자우바 디자이너 멕라렌에 이적

사진:

 FIA, ‘커스텀 엔진’ 막는다.

 새로운 V6 터보 엔진 시대가 개막하는 내년부터 엔진 제조사들은 각 커스토머 팀들에게 동일한 패키지를 공급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러한 규약은 이번 주 금요일에 세계 모터스포츠 평의회에 비준된다. 그러나 독일 아우토 모터 운트 슈포르트(Auto Motor und Sport) 보도에 따르면 레드불과 르노는 FIA의 계획에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다. 레드불은 팀의 스폰서인 인피니티가 파워유닛 개발에 참여하기를 바란다.

 독일지에 따르면 레드불과 반대로 메르세데스는 경비가 상승하고 상위 팀과 하위 팀 간의 갭이 심화된다는 이유에서 각 팀에 서로 다른 엔진을 공급하는 것을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다.

 자우바 디자이너 멕라렌으로 이적

 멕라렌이 자우바의 매트 모리스가 엔지니어링 디렉터로 팀에 가입해, 앞으로 기술디렉터 팀 고스와 함께 일한다고 밝혔다.
 
 자우바 기술 부문에서 주요 요직을 맡았던 모리스는 올해 초 패디 로우가 팀을 떠난 이래 기술 부문 강화를 도모해왔던 멕라렌에 새롭게 가입한다. 모리스의 치프 디자이너직 후임에는 에릭 간데린이 임명되었다. 간데린은 당장 다음 달부터 새로운 일을 시작하지만, 모리스가 언제부터 멕라렌과의 일을 시작하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