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3 F1] 멕라렌, 기대한 진전 이루지 못하고

사진:McLaren

 중국 GP 금요일 프랙티스를 마친 뒤 젠슨 버튼이 멕라렌이 이번 주말 바랐던 진전을 이루지 못했다며 실망감을 나타냈다.

 멕라렌은 시즌 3차전 경기로 열린 상하이에서의 그랑프리에 프론트 윙, 플로어, 배기로 이어지는 새로운 파츠들을 투입했다. 그러나 개막전에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3주라는 시간이 있었음에도 버튼은 ‘MP4-28’에서 주요한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느꼈다.

 “일부가 개선되었지만 기대한 정도는 아닙니다.” “오프닝 레이스 때의 문제를 여전히 갖고 있습니다. 지금은 우선 의자에 앉아 데이터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고전하던 부분이 조금 개선된 느낌을 받았지만, 어쨌든 큰 도약은 아닙니다.”

 두 차례의 프랙티스에서 6번째로 빠른 타임을 냈던 버튼은 이것이 멕라렌의 이번 주말 결과를 전부 보여주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항상 우리 앞에 다른 사람들이 있었고 그들은 연료 탑재량이 달랐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매번 머신의 베스트로 달렸지만 우리가 원하는 만큼 페이스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두 세션에서 모두 6위였던 건 좋았지만, 많은 머신들이 우리보다 많은 연료를 탑재해 기량을 노출하지 않았습니다. 지금으로썬 밤중에 머신이 개선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