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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TUNING

독점적 퍼포먼스 레벨 - [Kicherer] CLS 6.3 Yachting

사진:Kicherer

 코드네임 C218 현행 ‘CLS’는 8년 전 탄생한 오리지널보다 명백하게 야무지고 야해졌다. 그 중에서도 터프가이들을 위한 AMG 모델 ‘CLS 63 AMG’의 경우, 머슬러 5.5리터 바이터보 엔진을 싣고 아무나 범접할 수 없는 트루 퍼포먼스의 세계를 질주한다.

 물론 그 말에 100% 공감가지 않을 수 있다. 슈투트가르트 외곽 아팔터바흐(Affalterbach)의 AMG 엔지니어들이 까탈스러운 법규와 이사회의 눈치를 보지 않으면 안됐기 때문이다.

 그래서 메르세데스 튜닝 스페셜리스트 키커러(Kicherer)가 못 다푼 숙제를 끝마쳤다. ‘CLS 6.3 Yachting’은 평범했던(?) 525마력 CLS AMG의 전륜에 20인치 단조 휠을, 후륜에 21인치 사이즈의 단조 휠을 장착하고 외장 전체에 인상적인 매트 필름을 씌웠다.

 전자식 조절장치로 단조 휠과 고성능 타이어를 휠 아치에 꼭 들어맞게 조절할 수 있는데, 그렇게 되면 코너링 특성 또한 따라서 변화된다. 커스텀 휠 뒤에는 키커러의 인-하우스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 숨어 있다.

 625마력으로 끌어올려진 5.5리터 바이터보 엔진의 토크 또한 격상되었다. 71.4kg-m(700Nm)에서 87.7kg-m(860Nm)로 말이다. Vmax를 방해하던 제한장치도 제거돼, 이젠 300km/h 너머로의 질주가 가능해졌다. 인-하우스 차동제한장치도 달려있으니, 노멀 CLS AMG와의 배틀에서 이기기 위해 필요한 건 이제 드라이버의 운전능력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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