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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푸조,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e-HDi 국내출시

사진:푸조


 푸조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가 8일 최신 친환경 기술인 마이크로-하이브리드 e-HDi(micro-hybrid e-HDi)가 적용된 프리미엄 세단 508 Active를 공식 출시했다.

 마이크로-하이브리드 e-HDi는 508 Active를 통해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에 소개되는 친환경 기술로, 3세대 스탑&스타트 기술이 적용되어 중대형 세단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22.6km/l의 최고의 효율성과 이산화탄소 배출량 119g/km의 친환경성을 제공한다. 이는 국내에 출시된 내연기관 엔진을 장착한 차량 중 가장 높은 연비이다.


 이는 PSA 푸조-시트로엥 그룹이 일관되게 고수하고 있는 친환경 미래 전략에 일환으로 특히 508의 경우 기획 단계에서부터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기본으로 개발되었다. 따라서 508은 마이크로-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것뿐만 아니라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으로 공기저항을 최소화 하였으며(0.25Cd), 차량의 무게 역시 전 모델에 비해 40kg이상 낮추어 효율성을 극대화하였다. (607 대비 400kg, 407 대비 40kg 절감)

 특히 이번에 소개된 마이크로-하이브리드 e-HDi는 진보된 i-StARS(Start Alternator Reversible system) 시스템으로 여타 다른 시스템과 구별되는 3세대 스탑&스타트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기존 시스템과 달리 배터리를 충전하는 발전기 역할 뿐만 아니라 재시동을 거는 스타터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 또한 i-StARS 시스템의 토크가 이전 세대보다 70%향상되어 정차 후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 순간 0.4초라는 짧은 시간 내에 재 시동이 가능하다. 이는 차량의 키로 시동을 거는 것보다 2배 빠르고 유사 시스템보다 약 30% 이상 빠른 성능이다. 

 또한, 에너지 회생 제동 장치인 VCAM 시스템(Volt Control alternator management)이 장착되어 엑셀레이터에서 발을 떼었을 때 배터리를 충전함으로써 연료 절감에 도움을 준다. 향상된 친환경성과 경제성뿐만 아니라 드라이빙 퍼포먼스 면에서도 진일보 하였다. 508 Active에는 전자제어형 변속기와 1.6 HDi 엔진이 장착되어 1,750rpm의 낮은 회전 수에서 최대 27.5kg-m(오버부스트 상태에서는 29kg-m) 토크를 발휘한다. 이는 휘발유 2,500cc차량을 능가하는 순간 가속 성능. 또한 3,600rpm에서 112마력의 힘을 내어 더욱 다이나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컬러 헤드업디스플레이, 핸즈 프리 액세스 앤 스타트 기능, 포존 에어컨디셔닝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장착되어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최적의 안락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508 Active는 4,290만원 (VAT 포함)으로 이는 한-EU FTA로 인한 관세 인하분이 적용된 가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