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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격상된 스타일, 그리고 드라이빙 펀 - 2012 MINI Coupe

사진:미니


 6일, 미니 패밀리의 신모델 ‘쿠페’의 개요가 최초 공개했다.

 3도어 해치백을 기반으로 유니크한 차체 구조와 섀시 셋업, 중량 밸런스로 깊이 있는 고-카트 필링을 선사하는 ‘미니 쿠페’는 BMW 그룹의 최신 4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DSC(스테빌리티 컨트롤), DTC(트랙션 컨트롤)를 표준 장비, EDLC(전자식 디퍼렌셜 록 컨트롤)을 옵션 장비하고 올해 IAA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데뷔한다.

 ‘미니 쿠페’에서 선택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모델은 JCW(존 쿠퍼 워크스). 
EDLC를 표준 장비한 JCW 버전 쿠페는 211ps/28.6kg-m 파워를 발휘하는 1.6리터 가솔린 엔진으로 하여금 6.4초 제로백(0-100km/h)을 구현한다. 최대시속은 240km/h. 보다 온화한 ‘쿠퍼 S 쿠페’는 184ps 출력을 발휘, 자연흡기 ‘쿠퍼 쿠페’는 122ps 출력을 발휘한다. 배기량 2.0 디젤 엔진을 탑재한 ‘쿠퍼 SD 쿠페’는 143ps 출력과 31.1kg-m 토크로 7.9초 제로백을 보답한다. 연비는 평균 약 23.26km/L, CO2 배출량은 114g/km에서 억제했다.
 
 6단 수동변속기를 표준으로 6단 자동변속기를 옵션 장착한 ‘미니 쿠페’는 29mm 낮아진 ‘헬멧 루프’ 너머에 시속 80km/h를 넘어서면 자동으로 상승하는 미니 최초의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를 장착해 고속주행에서의 기류 안정화를 도모했다. 전장 3728mm, 전폭 1683mm, 그리고 2467mm 휠베이스를 가진 ‘미니 쿠페’는 운전석 시트 뒤에 넉넉한 적재공간을 확보하고 넓고 높게 열리는 테일게이트를 채용하는 등 일상에서의 다재다능함에도 신경을 쏟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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