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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유럽 D세그먼트 공략의 시작 - 2012 Hyundai i40

사진:현대차


 올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그 모습을 드러낸 현대차의 유럽전략형 중형 왜건 ‘i40’.

 2006년 제네바 모터쇼에 출품되었던 컨셉트 카 ‘제너스(HED-2)’로부터 직접적인 영향을 받은 ‘i40’는 현대차 유럽디자인센터가 디자인을 담당,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토대로 우아함이 감도는 슬릭한 왜건으로 드로잉 되었다.

 스포티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인해 실내 공간에 피해가가는 불상사는 피했다.
2.77미터 휠베이스를 지닌 ‘i40’는 폭스바겐의 신형 ‘파사트 에스테이트’보다 55mm 여유로운 동급최대 운전석 머리 위 공간 1025mm를 확보했고, 짐칸 최대 용량으로 신형 ‘파사트 에스테이트’ 1731리터와 동등한 최대 1719리터를 확보했다.

 유럽시장에 출시되는 ‘i40’에는 U-II 1.7리터 디젤 엔진 2기와 감마 1.6리터 가솔린 GDi 엔진, 누우 2.0리터 GDi 가솔린 엔진까지 유로V 환경기준을 만족하는 총 4기의 엔진이 탑재된다.

 유럽에서 ‘i40’와 동급인 시장의 전체 판매율 가운데 70%를 디젤 모델이 차지하고 있는 만큼 주요한 엔진인 U-II 1.7리터 디젤 엔진은 115ps와 136ps 두 가지 출력을 발휘한다. 아이들링 스톱/고 (ISG), 저구름저항 타이어 등이 포함된 블루 드라이브 기술을 115ps U-II 1.7리터 엔진과 접목하면 약 23.26km/L 연비를 기록해 ‘i40’ 가운데 가장 깨끗한 환경성을 자랑한다.

 또한, ‘i40’를 통해 처음 데뷔한 누우 2.0리터 가솔린 GDi 엔진은 177ps 출력, 21.7kg-m 토크를 갖췄다.
6단 수동변속기를 결합할 경우 1999cc GDi 엔진은 15.7초 만에 시속 130km/h를 넘어선다. 연비는 약 14.9km/L.


 ‘현대 i40’는 올해 7월에 유럽시장에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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