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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아우디, 2011년형 LMP1 'R18' 공개 - 2011 Audi R18

사진:아우디


 아우디가 2011년형 LMP1 프로토타입 레이스 카 'R18'을 공개했다.
'R15'의 성공적인 역사를 이어갈 'R18'에서 이전과 가장 크게 변화된 부분은 오픈 콕핏에서 푸조처럼 쿠페 스타일로 달라진 클로즈드 바디다.

 매년 디젤 엔진에만 적용되는 파워 제한 규정에 구속 받아온 아우디가 필사적으로 매달리기 시작한 것이 바로 공력 성능. 5.5 V10 TDI에서 3.6 V6 TDI 엔진으로 갈아탄 아우디의 신형 LMP1 프로토타입 'R18'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공력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1999년 'R8C' 이후 처음으로 클로즈드 바디를 도입했다.

 뾰족하게 두갈래로 갈라져 있던 'R15+'의 노우즈를 두툼하고 납작하게 펼친 'R18'은 든든하게 키운 휠 아치에 내외측으로 서로 다른 꺽임각을 줬다. 엔진 커버 위쪽에서 시선을 사로 잡는 F1 스타일의 커다란 샤크 핀은 고속 주행에서 머신이 뒤집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도입된 것으로 푸조와 롤라도 도입하고 있는 아이템.

 엔진이 달라지면서 6단 트랜스미션도 새롭게 개발되었다. 또한 아우디가 양산차 시장에서 밀고 있는 LED 헤드라이트에 히스토릭 브랜드 로고에서 따온 숫자 '1'을 새겨 넣은 2011년형 LMP1 프로토타입 'R18'은 5월 8일 스파-프랑코챔프스에서 레이싱 무대에 데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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