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쏘나타, 美 카앤드라이버 '올해 최고의 차 Top10'에 선정

사진:오토블로그


 

 미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최근 발표한 '올해 최고의 차 Top10'에 '현대 쏘나타'가 선정되었다.

 2011년 1월 기준으로 판매되는 8만달러 이하의 신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가를 거쳐 가장 우수한 최종 10대를 선정한 카 앤 드라이버는 "학생이 갑자기 선생님이 됐다(The student has suddenly become the teacher)"는 제목의 쏘나타 평가 기사를 통해 쏘나타의 놀라운 품질 경쟁력 향상에 대해 호평했다.

 이어 이 잡지는 "가장 판매 비중이 높은 중형 패밀리 세단은 서로 다른 수십만명의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차량의 특장점의 균형을 적절하게 맞춰야 한다"며 "6세대 '쏘나타'는 이를 아주 훌륭하게 해냈다"고 밝혔다.

 또한 "쏘나타는 4기통 직분사 엔진으로 높은 성능을 낼 뿐만 아니라 가장 높은 연비를 제공하며, 특히 넓은 뒷좌석과 트렁크 공간을 확보한 날렵한 디자인은 쏘나타를 동급에서 가장 훌륭한 차로 만들어냈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쏘나타의 탁월함은 부인할 수 없기에 처음으로 베스트 톱10 카로 선정할 수 밖에 없었다."고 극찬했다.

 카 앤 드라이버는 '현대 쏘나타'와 함께 'BMW 3시리즈', '캐딜락 CTS-V', '시보레 볼트', '포드 머스탱 GT', '혼다 어코드'와 '피트', '마쯔다 MX-5 미아타', '포르쉐 박스터/카이맨', '폭스바겐 골프 GTI'를 올해 최고의 차 TOP10에 선정했다.

 지난 9월,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강화 신차평가 프로그램에서 최고등급인 별 5개을 기록한 유일한 2개 차종 중 하나에 선정되었던 쏘나타는 지난 8월에도 미국의 자동차전문지 '컨슈머리포트'지 최고 패밀리 세단으로 선정돼 표지를 장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