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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F1 포뮬러-원 월드 챔피언쉽 17차전 한국 GP 결승 레이스가 24일 일요일에 개막했다.
길이 5.621km의 서킷을 55랩 도는 총 레이스 길이 309.155km의 한국 GP는 당초 레이스가 개시될 예정이었던 15시 이전부터 내리기 시작한 비 때문에 24대의 모든 머신들이 웨트 타이어를 장착하고 스타팅 그리드에 정렬해야 했다.
세이프티 카 바로 뒤에서 레드불 팀 드라이버 세바스찬 베텔과 팀 메이트 마크 웨버가 22대의 머신을 선도하는 가운데 3랩이 진행되었지만 서킷 컨디션이 개선될 기미를 보이지 않자 결국 일시적으로 레이스 중단이 선언되었다.
16시를 지나 재개된 레이스는 다시 세이프티 카의 선도 하에 18랩까지 진행되었다.
그 사이 지독하게 젖은 노면을 이겨내기 못하고 HRT의 사콘 야마모토, 메르세데스GP의 미하엘 슈마허가 잇따라 코스오프를 마셨고, 버진의 루카스 디 그라시의 경우 16랩에 두번째 피트스톱을 행했다.
세이프티 카가 빠진 18랩, 미하엘 슈마허가 턴1에서 르노의 로버트 쿠비카를 추월하며 본격적인 레이스의 시작을 알렸다. 윌리암스의 니코 로스버그는 스트레이트 엔드에서 멕라렌의 루이스 해밀턴을 추월해 4위로 포지션을 끌어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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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FIA 포뮬러-원 월드 챔피언쉽
17차전 한국 GP 최종 드라이버/팀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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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위
| 드라이버 |
포인트 |
순위 |
팀 |
포인트 |
1
| 페르난도 알론소 |
231 |
1 |
레드불 |
426 |
2
| 마크 웨버 |
220 |
2 |
멕라렌 |
399 |
3
| 루이스 해밀턴 |
210 |
3 |
페라리 |
374 |
4
| 세바스찬 베텔 |
206 |
4 |
메르세데스GP |
188 |
5
| 젠슨 버튼 |
189 |
5 |
르노 |
143 |
6
| 펠리페 마사 |
143 |
6 |
포스인디아 |
68 |
7
| 로버트 쿠비카 |
124 |
7 |
윌리암스 |
65 |
8
| 니코 로스버그 |
122 |
8 |
BMW 자우바 |
43 |
9
| 미하엘 슈마허 |
66 |
9 |
스쿠데리아 토로 로소 |
11 |
10
| 루벤스 바리첼로 |
47 |
10 |
로터스 |
0 |
11
| 에이드리안 수틸 |
47 |
11 |
HRT |
0 |
12
| 카무이 코바야시 |
31 |
12 |
버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