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미리 만나는 차기 '6시리즈' - BMW Concept 6 Series Coupe


사진_BMW


 BMW가 2010 파리 모터쇼 개막에 앞서 '컨셉트 6 시리즈 쿠페'를 공개했다.
올해 베이징 모터쇼에 출품되었던 '컨셉트 그란 쿠페'의 디자인 컨셉을 이어 받은 
프리미엄 2+2인승 쿠페 '컨셉트 6 시리즈 쿠페'에는 차기 '6시리즈'의 모습이 담겨 있다.

 '컨셉트 그란 쿠페'에서 2개 도어를 떼어낸 '컨셉트 6 시리즈 쿠페'는 길다란 본네트 앞으로 오버행을 짧게 내밀고, 20인치 알루미늄 휠과 조화된 길다란 사이드 뷰에 날렵한 캐릭터 라인을 지면과 평행이 되도록 그려 넣어 롱 휠 베이스와 우아한 실루엣을 강조했다.

 더욱 곧추선 프론트 그릴 양쪽으론 올 LED 헤드램프를 배치했다.
LED 테일라이트는 알파벳 'L' 모양을 따른다. '컨셉트 그란 쿠페'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인테리어를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해 10.2인치 i드라이브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배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스템과 그 만을 위해 특별 제작된 뱅앤올룹슨 오디오 시스템을 채용해 넣어 기능성과 배타적인 우아함을 모두 만족시켰다.

 2010 파리 모터쇼에서 대중에 최초로 공개될 '컨셉트 6 시리즈 쿠페'는 2012년형 '6시리즈'우리 곁으로 다가온다. 자연흡기와 터보차저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 'M6'에서는 트윈 터보 4.4리터 V8 엔진을 탑재하는 차기 '6시리즈'는 내년 초부터 판매가 시작돼 2012년 말에 'M6'가 뒤이어 시장에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