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8 F1] 베텔은 센서 이슈, 해밀턴은 배기 이슈에 진땀 흘렸다.


 브라질 GP 결선 레이스에서 세바스찬 베텔이 크게 부진했던 이유는 센서 이슈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페라리는 밝혔다.


 세바스찬 베텔은 시즌 20번째 레이스를 2위에서 출발했다. 페라리는 피렐리가 우승 전략이라고 판단한 소프트 타이어로 레이스를 출발한 유일한 팀이었다. 메르세데스는 그런 페라리의 우승이 가장 유력하다고 전망했었다.


 하지만 실제론 그렇지 않았다. 키미 라이코넨은 3위를 차지해 시상대에 올랐지만, 베텔은 메르세데스, 레드불, 페라리 드라이버 여섯 명 가운데 가장 느린 6위로 레이스를 마쳤다.


 페라리 팀 보스 마우리치오 아리바베네는 이번 베텔의 부진은 그 개인의 잘못이 아니라고 밝혔다.


 “포메이션 랩 때부터 세브의 차에 센서에 문제가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레이스 전체를 그는 다른 셋팅으로 달려야했고 그것이 차를 몰기 힘들게 만들었습니다.”





 루이스 해밀턴의 차도 정상이 아니었다. 메르세데스 팀 보스 토토 울프는 이날 우승한 해밀턴의 차 엔진이 레이스를 절반 정도 달렸을 때부터 배기 계통에 문제가 생겨 온도가 치솟아 퍼지기 직전의 상태였다고 주장, 해밀턴이 완주해 놀랐다고 인정했다.


 “10개 정도의 (무전) 채널을 열어놓고 있었는데, 미팅 채널에서 엔진 전문가들이 제게 바로 다음 바퀴에 해밀턴의 엔진이 고장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들은 모든 것을 낮추는 것으로 대처했고, 그러자 온도가 1,000도 아래로 내려가 980도가 됐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너무 높았고, 정말 두려웠습니다.”


 “망가지기 직전의 하드웨어를 고쳐 차를 완주시키는 것은 오직 신만이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레이스는 체크 플래그가 내려오기 전까지 악몽 그 자체였습니다.”


사진=페라리, Formula1.com/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