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TUNING

레인지 로버 ‘벨라’ 와이드 바디 킷 - [LUMMA Design] CLR GT


 독일 튜너 루마 디자인(LUMMA Design)이 레인지 로버 벨라를 위한 와이드 바디 킷 ‘CLR GT’를 선보였다. 쿠페 스타일의 미끈한 루프 라인이 특히 멋진 랜드로버의 중형 SUV를 위해 루마가 만든 첫 튜닝 킷은 대구경 합금 휠, 리얼 카본 파이버 파츠, 엔진 업그레이드도 포함한다.


 

 ‘CLR GT’ 와이드 바디 킷을 통해 벨라의 자신감은 몇 배로 배가된다. 우람한 휠 아치 덕분이다. 그 내부는 루마가 제작한 22인치 합금 휠과 305/35 미쉐린 타이어, 또는 23인치 합금 휠과 305/30 컨티넨탈 타이어로 가득 채워진다.


 와이드 바디 킷을 장착한 벨라는 차체 폭이 양쪽으로 각각 50mm씩 넓다. 앞뒤 바퀴 사이를 연결하는 사이드 스커트도 그것을 따라 굵고 단단해졌다.




 기존 벨라의 프론트 범퍼 디자인을 기초로 스포일러 립과 스플리터가 추가되고 마감이 변경돼, 얼굴에서는 더 공격성이 느껴진다. 또한 이러한 변화로 고속 주행시 차체가 위로 떠오르는 리프팅 현상도 감소되었다. 뒷면에는 슈퍼카 스타일의 리어 디퓨저와 함께 쿼드 배기 파이프, 그리고 저항을 감소시켜주는 루프 스포일러가 장착되었다.


 ‘CLR GT’ 와이드 바디 킷은 기본적으로 PU-RIM 플라스틱으로 제작되나, 도어 패널, 프론트 그릴, 립 스포일러, 보닛 패널, 사이드 미러 캡, 리어 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등은 카본 파이버로도 제작된다.


 사운드 플랩 컨트롤 기능을 갖춘 새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칩 튜닝 등으로 벨라의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 출력도 증가된다. 하지만 엔진 튜닝 프로그램은 아직 개발 중에 있다.


사진=루마/ 글=offerkiss@gmail.com


01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