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8 F1] 올해 일부 경기 시간 조정될지도



 이르면 올해 F1의 일부 경기 시간이 조정될 수 있다고 프랑스 ‘오토 엡도(Auto Hebdo)’ 등의 외신이 전했다.


 해당 매체는 최근 F1 오너 리버티 미디어와 TV 중계권자들 간에 이루어진 미팅에서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갔으며, 그곳에서 유럽 레이스가 시작되는 시간을 변경하는 문제도 논의되었다고 전했다.


 최근까지 F1의 유럽 레이스는 현지시각으로 오후 2시, 우리시간으로 저녁 9시에 시작되어왔다. 하지만 TV 시청자수를 끌어올리기 위해 그것을 3시 10분으로 늦추는 방안이 해당 미팅에서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탈리아 매체 ‘라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La Gazzetta dello Sport)’는 레이스 시간을 뒤로 늦춤으로써 리버티 미디어가 특히 신경 써서 개발 중인 시장인 미국의 모터스포츠 팬들이 유럽 경기를 시청하는데 어려움이 완화하고, 연기되는 1시간 10분의 시간 가운데 10분을 광고 송출에 할애함으로써 수익 증대를 바라는 일부 방송사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이탈리아 매체는 이렇게 덧붙였다. “미국의 TV 시청자들은 주요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광고를 시청하는데 익숙해있다.”


 당장 올해 일부 경기 시간이 조정되지 않더라도 6월 말로 예정된 프랑스 GP의 경우에는 월드컵 주요 매치의 중계 시간을 피해 오후 4시 이후에 열릴 공산이 크다.


사진=Formula1.com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