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MOTORSPORT

벤틀리의 올-뉴 GT3 레이스 카 - 2018 Bentley Continental GT3



 올 8월에 올-뉴 컨티넨탈 GT를 선보인 벤틀리가 이번에는 그 올-뉴 컨티넨탈 GT를 기반으로 만든 새 GT3 레이스 카를 공개했다.


 벤틀리가 2018 모터스포츠 시즌을 위해 현재에도 개발 중인 ‘올-뉴 컨티넨탈 GT3’ 레이스 카를 현지시간으로 9일 공개했다. 이 레이스 카는 신형 컨티넨탈 GT 로드카의 635마력 6.0 W12 트윈터보 엔진 대신 4.0 V8 엔진을 쓴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레이스 사양의 V8 엔진은 따로 제한이 걸리지 않으면 최고출력으로 550마력 이상을 발휘한다. 트윈터보 엔진이며,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드라이 섬프 시스템이 장착됐고 흡배기 시스템도 몽땅 새로 바뀌었다.


 프론트 스플리터와 리어 윙을 비롯해 외장 패널은 모두 경량 카본 파이버 소재로 제작됐다. 그리고 값비싸고 귀티 나는 각종 내장재는 뜯어내 무려 1,300kg까지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6.0 W12 엔진을 쓰는 로드카의 무게는 2,244kg으로 940kg 이상이 가볍다.




 4,860mm 길이의 공기역학적인 차체는 로드카의 것을 기초로 풍동에서 새로 다듬었다. 그리고 거기에 각종 에어로 디바이스를 달아서 다운포스를 키웠다.


 선대처럼 이번 신형 컨티넨탈 GT3 레이스 카도 벤틀리의 인-하우스 모터스포츠 팀과 기술 파트너 M-스포트의 전문가들이 함께 힘을 합쳐 개발했다. 테스트가 시작된지는 이미 6개월째. 내년 4월 말에 이탈리아 몬자에서 열리는 블랑팡 GT 시리즈를 통해서 레이스에 데뷔하며, 일반 판매는 내년 6월부터 시작된다.


사진=벤틀리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