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7 F1] 멕라렌, 젠슨 버튼의 모나코 GP 출전을 발표




 멕라렌이 5월 마지막째 주에 열리는 모나코 GP에 젠슨 버튼이 출전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 수요일, 멕라렌은 모나코 GP와 일정이 겹치는 올해 인디 500 레이스에 페르난도 알론소가 출전한다고 깜짝 발표했다. 이때, 알론소를 대신해 모나코 GP에 출전하게 될 드라이버의 이름은 발표되지 않았었다.


 멕라렌에게는 젠슨 버튼이라는 훌륭한 옵션이 있었다. 그는 올해 25세 벨기에인 스토펠 반도른에게 시트를 내주고 F1을 떠나긴했지만, “획기적인 세 드라이버 전략”으로 멕라렌과 여전히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멕라렌은 다른 생각이 있는 것인지 곧바로 그를 지명하지 않고 시간을 끌어왔는데, 결국 금요일 젠슨 버튼의 모나코 GP 출전이 확정 발표됐다.


 젠슨 버튼은 월드 챔피언쉽 타이틀을 획득한 2009년에 모나코 GP에서 우승했었다. 그 밖에 2004년에는 혼다와 2위를, 2011년에는 멕라렌과 3위를 거둔 바 있다.


 젠슨 버튼은 “포뮬러 원 레이싱에 복귀하게 돼 무척 흥분된다. 복귀 장소로 제 2의 고향인 모나코보다 좋은 곳은 떠올릴 수 없다.”면서 “올해 지금까지 페르난도와 스토펠이 달린 고속 서킷들보다 모나코가 멕라렌에게 더 맞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멕라렌의 이번 시즌 첫 챔피언쉽 포인트 입수 가능성에 대한 기대도 나타냈다.


사진=Formula1.com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