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6 F1] 가시화된 해밀턴의 3연속 타이틀

사진/Formula1.com



 F1의 산증인이라 말할 수 있는 두 사람은 올해 루이스 해밀턴이 3년 연속 챔피언쉽에서 우승한다고 전망한다.


 영국 GP에서 모국 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서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던 메르세데스 드라이버 루이스 해밀턴은 팀 동료이자 챔피언쉽 라이벌인 니코 로스버그가 같은 경기에서 무전 규제 위반으로 패널티를 받은 덕분에 챔피언쉽 포인트 차이를 단 1점까지 좁힐 수 있었다.


 2016 시즌의 시작은 해밀턴에게 절망적이었다. 그는 연달아 자신을 덮친 기술적 문제로 한때 독일인 팀 동료인 로스버그에게 43점까지 포인트 차이가 벌어졌었다. 그러나 해당 문제에서 벗어난 지금은 트랙 밖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논란 속에서도 최근 다섯 경기에서 네 차례 레이스 우승을 거뒀다.


 흥미롭게도, 오프닝 랩에서 서로 충돌해 더블 리타이어한 스페인 GP가 이러한 흐름에 전환점이 됐다.


 “우리는 그의 트랙 밖 행동들을 용서해야합니다.” F1의 3회 챔피언 재키 스튜어트는 ‘블릭(Blick)’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는 아직 젊은 청년입니다.”


 “루이스는 다시 챔피언이 됩니다. 거기에 의심은 없습니다. 그는 단연 최고의 드라이버이고, 특히 현재 필드에서 가장 빠릅니다.”


 비록 해밀턴은 패널티 없이 사용가능한 최다 엔진 부품 수에 이미 도달해있지만, F1의 최고권력자 버니 에클레스톤도 로스버그가 가진 1점의 어드밴티지는 앞으로 남은 절반의 시즌에서 그마저도 무용지물이 된다고 생각한다.


 “저는 루이스가 이길 것 같습니다.” 에클레스톤은 ‘빌트 암 존탁(Bild am Sonntag)’에 이렇게 말했다. “그것이 포뮬러 원에 더 좋은 결과라거나, 니코가 그럴만한 자질이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단지 저라면 루이스에게 돈을 걸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