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닷지 V10 스포츠 카의 이별 선물 - 2010 Viper Final Edition

사진_닷지


 닷지가 오직 50대 밖에 제작되지 않는 파이널 에디션 '바이퍼 SRT10'을 공개했다.
쿠페 20대, 컨버터블 18대, 그리고 'ACR(American Club Racer)' 12대로 제작되는 파이널 에디션 '바이퍼 SRT10'에는 바깥으로 붉은선이 감싸는 검정색 스트라이프 무늬가 새겨졌다.

 올해 여름부터 시판되는 파이널 에디션은 이름 그대로 1992년부터 시작된 '바이퍼' 역사에 마침표를 찍는 기념비적 모델이다.

 기념비 다움을 위해 파이널 에디션에 입혀진 그래파이트 투명 코팅 바디에는 블랙 & 레드 스트라이프 무늬가 새겨졌고 윈드쉴드 주변부는 검게 처리해 내외장과 컬러 조화를 맞췄다. 

 페와 컨버터블에는 6스포크 휠이 장착되지만 'ACR'에는 5스포크 휠이 장착된다.
붉은색 박음질을 곁들인 검정 인테리어에는 붉은색 페인트를 사용한 게이지 클러스터를 배치, 스테인레스 스틸이 가미된 센터 스택 베젤도 채용했다.

 600마력 8.4리터 V10 엔진을 탑재한 파이널 에디션을 마지막으로 '바이퍼'의 V10 닷지 스포츠 역사는 종료되지만 2012년에 등장하는 새로운 스포츠 카가 '바이퍼'의 바통을 이어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