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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페라리 8기통 역사에 새로운 기준 ‘488 GTB’ 국내 출시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궁극의 파워와 드라이빙 쾌감을 자랑하는 ‘페라리 488 GTB’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16일 세빛섬에서 열린 공식 출시 행사에는 페라리를 상징하는 붉은 색상의 ‘488 GTB’가 국내 최초로 모습을 드러내 이목을 집중시켰다. 


 ‘페라리 488 GTB’는 페라리 최초로 8기통 미드-리어 엔진을 탑재한 308 GTB의 등장으로부터 40년만에 페라리 8기통 역사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로, 동급 최강의 성능과 빠른 응답속도를 자랑한다. 최고출력 670hp/8000rpm, 최대토크 77.5 kg-m/3000rpm의 V8 터보 엔진이 탑재됐으며, 가속 페달 반응시간은 0.8초, 기어 반응시간은 0.06초에 불과하다.

 

 ‘488 GTB’는 F1과 WEC(국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에서 맹활약하는 페라리의 독보적인 경험을 토대로 탄생했다. ‘488 GTB’라는 이름은 엔진의 실린더당 배기량(488)과 페라리의 전통과 역사를 대변하는 “그란 투리스모 베를리네타(Gran Turismo Berlinetta:GTB)”를 결합해 만들어졌다.


 새롭게 개발된 3,902cc V8 터보 엔진은 토크를 최적으로 분산시키는 가변 토크 매니지먼트(Variable Torque Management)를 적용한 7단 F1 듀얼-클러치 기어와 결합해 강력한 파워를 뿜어낸다.


 공기역학은 ‘488 GTB’의 놀라운 성능에 크게 기여했다. 458 GT에 비해 다운포스가 50% 향상되었음은 물론, 공기역학 효율지수(측력계수Cz/공기저항계수Cd)는 양산 페라리 중 사상 최고치인 1.67을 기록했다. 시속 250km 주행 시 총 다운포스는 325kg에 달한다. 

 

 특히 더블 프론트 스포일러와 베이스 블리드 사이드 인테이크 그리고 후면에는 블로운 스포일러와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이 적용됐으며, 458 GT에서 발전한 와류발생장치(Vortex Generator)를 포함한 공기역학적 하부 역시 정교하게 설계되었다. 


 308 GTB에서 영감을 받은 측면은 과거의 전설적인 페라리를 발견하게 한다. 


 



 ‘488 GTB’의 다이내믹 컨트롤은 더욱 진화했다. 사이드 슬립앵글 컨트롤(Side Slip Angle Control) 시스템의 진보된 버전인 SSC2는 주행안정장치(F1-Trac) 및 차체제어시스템(E-Diff)의 적용 이외에도 액티브 댐퍼를 제어함으로써 복잡한 운전 조작 속에서도 탄탄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한다.


 한편, 국내 데뷔 무대에 선 ‘488 GTB’는 로쏘 코르사 메탈리차토(Rosso Corsa Metallizzato) 의 붉은색 외장에 검정과 붉은색의 테크니컬 패브릭으로 스포티한 인테리어를 하고 있다.


photo. 페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