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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아우디 코리아, 부분변경 베스트셀링 프리미엄 세단 ‘A6’와 ’A7‘ 출시





 아우디 코리아는 부분변경을 통해 더욱 강력한 파워트레인과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적용하고, 차량 컨셉에 따른 모델 라인을 대폭 확대한 베스트셀링 프리미엄 세단 ‘뉴 아우디 A6’와 고품격 4도어 쿠페 ‘뉴 아우디 A7’, 그리고 고성능 모델 ‘뉴 아우디 S6’, ‘뉴 아우디 S7’, ‘뉴 아우디 RS 7’ 등 총 다섯 종의 차량을 5월 21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  뉴 아우디 A6 

 

 2011년 7세대 A6가 국내에 선보인 이후 4년 만에 부분변경으로 새롭게 출시된 ‘뉴 아우디 A6‘는 전 차종 엔진 출력이 이전 모델보다 향상되었으며 새로운 엔진도 추가되었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싱글프레임, 헤드라이트, 테일라이트와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전 차종 엔진 성능 향상(13~32마력) 및 2개의 새로운 엔진 추가


 ‘뉴 아우디 A6‘는 4종의 TDI 디젤 엔진과 3종의 TFSI 가솔린 엔진으로 구성되었다. TDI 디젤 엔진 모델은 모두 유로 6 환경 기준을 만족하며 190마력부터 320마력까지의 출력 성능을 발휘한다. 직렬 4기통 2.0 TDI 엔진의 ‘A6 35 TDI‘는 기존보다 13마력 향상되어 최고 출력이 190마력이며, V6 3.0 TDI 엔진의 ‘A6 50 TDI 콰트로‘는 최고 출력 272마력으로 기존 ‘A6 45 TDI 콰트로‘보다 27마력이 높아져 다이내믹 뱃지가 변경되었다. 또한 V6 3.0 TDI 엔진은 218마력의 ‘A6 40 TDI 콰트로‘와 바이터보(Bi-turbo)를 결합한 최고출력 320마력의 동급 경쟁 디젤모델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A6 55 TDI 콰트로‘를 새롭게 추가했다.


 ‘뉴 아우디 A6‘의 TFSI 가솔린 모델 중 직렬 4기통 2.0 TFSI 엔진을 장착한 ‘A6 40 TFSI 콰트로‘는 32마력이 더 향상된 252마력의 출력을 선보이며, V6 3.0 TFSI 엔진의 ‘A6 50 TFSI 콰트로‘는 최고 출력 333마력으로 이전보다 23마력이 더 높아졌다.


 고성능 모델인 ‘S6‘는 V8 트윈터보차저를 장착한 4.0 TFSI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었으며, 이전 모델보다 30마력 더 올라간 450마력의 출력을 발휘해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성능은 4.5초에 달한다.



 새 디자인 및 LED 전조등, 전동 트렁크 등 고급 사양 전 모델 기본 장착


 ‘뉴 아우디 A6‘는 전장 4,933mm, 전폭 1,874mm, 전고 1,455mm로 이전 모델보다 길이가 18mm 더 늘어났다. 외관 디자인은 더 낮고 넓어진 크롬라인이 추가되어 더욱 다이나믹해진 전면의 싱글프레임 그릴과 새롭게 디자인 된 전면 범퍼를 비롯해 토네이도 라인과 함께 더욱 강조된 사이드 라인, 일체형으로 새롭게 디자인 된 후면 범퍼와 트윈 테일 파이프 등으로 현재 모델보다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주면서도 특유의 우아한 분위기는 놓치지 않았다. 랩어라운드 디자인으로 대표되는 내부 인테리어는 새롭게 디자인된 가죽 기어노브와 모든 모델에 기본 적용된 리얼 우드 인레이가 비즈니스 프리미엄 세단으로서 기품을 한층 끌어올렸다.

 

 ‘뉴 아우디 A6‘는 모든 모델에 LED 헤드라이트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 테일램프가 기본으로 장착되었으며, 선택 사양으로 지난 해 ‘아우디 A8‘에 처음 선보였던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할 수 있어 다른 차량의 시야 방해 없이 운전자 시야를 더 밝고 넓게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플랫폼의 차세대 MMI 내비게이션 기본 적용으로 중앙 MMI 모니터와 계기판의 7인치 컬러모니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듀얼 모니터 기능, 보이스 컨트롤 시스템, 풀 TPEG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전동 트렁크, 방음 유리, 컴포트키, 인치업 휠사이즈(기본 18인치 이상) 등 모두 ‘뉴 아우디 A6’에 기본 적용된 사양들이다. 고성능 모델인 ‘뉴 아우디 S6‘에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  뉴 아우디 A7 

 

 우아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성능, 세단의 안락함, 아반트의 실용성을 모두 갖춘 고품격 4-도어 쿠페 모델 ‘아우디 A7‘도 더 강력한 파워트레인과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새롭게 출시됐다. 이날 ‘뉴 아우디 A6‘와 함께 국내 시장에 선보인 ‘뉴 아우디 A7‘은 2011년 국내 처음 선보였던 ‘아우디 A7‘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전 차종 엔진 성능 향상(7~30마력) 및 1개의 새로운 엔진 라인업 추가


 ‘뉴 아우디 A7‘은 유로6 환경 기준을 만족하는 2종의 TDI 디젤 엔진과 4종의 TFSI 가솔린 엔진으로 구성된다. 새롭게 출시되는 ‘A7 40 TFSI 콰트로‘는 252마력의 직렬 4기통 2.0 TFSI 엔진을 장착한 모델이며, V6 3.0 TFSI의 ‘A7 50 TFSI 콰트로‘는 최고 출력이 이전보다 23마력 더 높아진 333마력이다. V6 3.0 TDI 엔진을 장착한 ‘A7 50 TDI 콰트로‘는 기존 모델보다 27마력이 더 올라가 최고 출력 272마력을 발휘한다. V6 3.0 TDI 엔진과 바이터보가 결합된 ‘A7 55 TDI 콰트로‘의 최고 출력은 320마력으로 7마력이 더 향상되었다.


 뉴 아우디 A7의 고성능 모델인 ‘S7’은 V8 트윈터보차저를 장착한 4.0 TFSI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 출력 450마력, 0-100km/h 가속성능 4.6초를 발휘하며, 역시 V8 트윈터보 4.0 TFSI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수퍼카 수준의 초고성능 모델인 ‘RS 7’은 최고 출력 560마력, 0-100km/h 가속성능은 3.9초에 달한다.


 차량 컨셉에 따라 컴포트, 프리미엄, 스포트 3가지 라인으로 구성, 고객 선택의 폭 확대


 ‘뉴 아우디 A6’와 ‘뉴 아우디 A7’은 차량 컨셉에 따라 컴포트(Comfort), 프리미엄(Premium), 스포트(Sport), 3가지 라인 중 선택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기존 7개 차종에서 18개 차종(S6 제외)으로 대폭 확대 되었고, ‘뉴 아우디 A7’은 7개에서 12개(S7, RS 7 제외)로 늘어나 소비자 선택의 폭이 크게 넓어졌다. 또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차량 색상의 수도 ‘A6’는 기존 5개에서 15개, ‘A7’은 6개에서 14개로 각각 늘어났다.


 ‘뉴 아우디 A6’의 가격은 ‘A6 35 TDI‘ 기준 6,250만 원부터 시작되며, 고성능 모델인 ‘뉴 아우디 S6‘는 1억 2,410만 원에 판매된다. ‘뉴 아우디 A7’의 가격은 ‘A7 40 TFSI 콰트로‘ 기준 7,800만 원부터 시작돼 고성능 모델인 ‘S7‘은 1억 3,400만원, ‘RS 7‘은 1억 6,490만원에 판매된다.


photo. 아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