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5 F1] 2차전 말레이시아 GP 금요일 - 해밀턴, 로스버그, 리카르도, 보타스 코멘트





 FP1 20위, FP2 1위 루이스 해밀턴/메르세데스


 “페라리가 좋아보입니다. 정말요. 기록이 놀랍고, 이번 주말에 얼마나 좁혀 들어올지 궁금합니다.” “제 랩은 그렇게 근사하지 않았습니다. 밸런스와 셋팅에서 좀 더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타격이 큽니다. 세션을 다 활용하지 못하는 건 어찌됐건 분명 도움이 되지 않으니까. 몇 바퀴라도 달릴 수 있어 다행이네요. 일요일은 쉽지 않을 겁니다.”


 FP1 1위, FP2 3위 니코 로스버그/메르세데스


 “올해 타이어가 바뀌면서 좀 나아진 모양인데,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또 다시 트랙 온도가 기록적입니다. 아스팔트가 60도가 넘어요. 땅 바로 위에 앉아있다고 상상해보세요. 진짜 섀시를 통해서 아스팔트가 느껴진다니까요.” “루이스 차에 신뢰성 이슈가 있었죠. 실제론 똑같은 차지만, 아직 저는 괜찮습니다. 밤 사이 해결책을 찾아야합니다. 페라리가 이번에도 꽤 빨라서, 주시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FP1 6위, FP2 10위 다니엘 리카르도/레드불

 

 “틀림없이 긍정적인 부분이 몇 개 있습니다. 멜버른에서 느꼈던 주행성 이슈가 대부분 굉장히 좋아져서, 지금은 2월 테스트 때와 비슷합니다. 그게 멜버른에서 가장 큰 문제였거든요. 그런데 지금은 대부분이 해소돼서, 좋습니다. 섹터2에서 꽤 경쟁력이 있었단 걸 돌이켜보면, 틀림없이 공력적으로 좋습니다. 비록 많이 달리진 못했지만(MGU-K 문제로), 엔진이나 주행성 면에서 발전이 있고, 고속 코너에서 공력이 좋습니다. 분명히 몇 가지 좋은 사인이 있습니다.”


 FP1 8위, FP2 5위 발테리 보타스/윌리암스


 “내일 개선될 수 있는 여지가 많습니다. 연료를 덜어내는 것만으로도 머신의 균형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그게 충분할진 모르겠지만.” “내일은 두고봐야합니다. 지금은 우리가 예상했던 것 이상으로 페라리가 좀 더 강해보이지만, 우리 주머니에 아직 충분한 무기가 있을지, 지금은 장담하기 힘듭니다.”


 “완전히 통증이 없다곤 말 못하겠네요. 하지만 예상한 정도의 수준이고, 약간 밖에 느껴지지 않습니다. 중요한 건 더 악화되지 않고 하루 종일 일관됐단 겁니다. 아주 약간 아파요.”


photo. formula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