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5 F1] 마노-마루시아, 호주 GP 출전한다.





 마노 마루시아 F1 팀이 호주 GP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2월 19일 관재인의 손에서 벗어난 이들 팀은 최근까지 3월 15일로 예정된 시즌 개막전 경기에 참전하는 것을 목표로 외로운 레이스를 해왔다. 그런데 이번 주 수요일, 호주로 향하는 항공편으로 머신을 보내야하는 최종기한 3월 6일을 지켰다고 팀은 밝혔다.


 이번에 또, 스티븐 피츠패트릭(Stephen Fitzpatrick)으로부터 새로운 투자를 받았다는 사실도 밝혔다. 그는 영국의 에너지 기업 오보 에너지(Ovo Energy)를 2009년에 창립한 인물이면서, 오랜 F1 팬이라고 한다.


 그레엄 로우든(Graeme Lowdon)이 스포팅 디렉터로 계속해서 팀에 남는다. 그리고, 전 세인스버리 CEO 저스틴 킹(Justin King)이 팀의 임시 회장을, 존 부스(John Booth)가 계속해서 팀의 지휘봉을 잡는다.


 개막전에 출전하기에 앞서 이들은 2015년 규정에 맞는 새 노즈 등을 갖춘 머신을 준비해야했다. 이번에 호주로 보내진 머신은 그러한 요구조건을 충족하는 것이라고 이들 팀은 밝혔으나, 의무 충돌 테스트는 아직 받지 않은 상황이라고 한다.


 지난해 작업했던 새로운 2015년 머신은 올해 중으로 투입할 계획이다. 윌 스티븐스 외에 나머지 다른 한 명의 드라이버도 앞으로 결정해야하는데, 이를 두고 멕라렌 리저브 드라이버 케빈 마그누센의 이름까지도 나왔었지만, 지금 그는 개막전에서 페르난도 알론소의 머신을 몰기로 예정되어있다.


photo. Get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