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4 F1] 케이터햄은 여전히 생존 싸움 중





 비록 데드라인은 지나버렸지만, F1의 백마커 팀 케이터햄의 생존을 건 사투는 아직도 진행되고 있다.


 오스틴과 브라질을 결장하고, 논란을 일으킨 크라우드 펀딩과 영국인 신예 윌 스티븐슨의 개인 후원을 통해 마련한 자금으로 케이터햄은 가까스로 2014 시즌 최종전이 열린 아부다비에서 트랙에 오를 수 있었다.


 하지만 야스 마리나에서 체커기가 펄럭인 직후, 임시 팀 보스를 맡았던 관재인 핀바 오코넬(Finbarr O’Connell)은 2주 내에 구매자를 찾지 못하면 팀의 생존은 어렵다고 서슬 퍼런 경고를 했다.


 당시 그는 “서둘러 뭔가 결론을 내지 못하면 팀이 표류할 수 있다고 나와 같이 느끼는” 진지한 투자자와 협상을 하고 있다고 밝혔었다.


 그러나 아부다비 GP로부터 2주가 훌쩍 지난 지금, 케이터햄의 관재인은 이번 주 수요일 “흥미 있어 하는 세 곳”과 여전히 협상 중이라고 주장했다. 공동 관재인 헨리 쉬너스(Henry Shinners)는 『BBC』에 이렇게 말했다. “저희는 팀을 살릴 수 있는 모든 기회를 강구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기한은 설정하지 않았습니다.”


 케이터햄의 긴박한 상황은 내년에도 2014년 머신과 엔진으로 달릴 수 있도록 허용한 결정이 포스트 시즌에 내려져 한시름 던 것 같다. 오코넬은 그러한 결정이 잠재적 구매자들에게 “더 많은 시간과 선택”을 준다고 말하면서, 그것이 “더 수월하게 F1을 시작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반면에 쉬너스는 직원들이 꾸준히 새 직장을 찾아 나서면서 구매자가 떠안아야하는 리스크가 하루하루 “상승하고 있다.”며 오히려 우려하고 있다.


photo. CaterhamF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