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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가장 재규어다운 재규어 스포츠카 ‘F-타입 쿠페’ 출시





 재규어 코리아는 가장 재규어다운 재규어 스포츠카 ‘F-타입 쿠페’의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F-타입 쿠페’는 F-타입 쿠페, F-타입 S 쿠페, F-타입 R 쿠페 등 총 세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한다. 컨버터블 모델에 없던 재규어 고성능 모델인 R 모델을 처음으로 추가해 F-타입 전체 라인업을 강화했다.


 ‘F-타입 쿠페’는 역동적인 성능과 매혹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정밀하며 직관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완벽한 스포츠 쿠페를 추구한다.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를 채택한 ‘F-타입 쿠페’는 재규어 모델 중 가장 높은 33,000 Nm/degree의 비틀림 강성을 확보해 다이내믹 드라이빙의 토대를 마련했다.

 

 ‘F-타입 쿠페’의 심장은 재규어의 첨단 고성능, 고효율 엔진이 탑재된다. 재규어의 강력한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은 최상위 모델은 ‘R 쿠페’에 탑재돼 최고 출력 550마력, 최대 토크 69.4kg.m를 바탕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2초에 불과하다. ‘쿠페’와 ‘S 쿠페’에 탑재된 3.0리터 V6 수퍼차저 엔진은 각 모델별로 최고 출력은 340마력과 380마력을, 최대 토크는 45.9kg.m과 46.9 kg.m을 발휘한다. 0-100km/h 가속시간은 5.3초와 4.9초다. 


 F-타입 전 라인업에는 ‘8단 퀵시프트 변속기’가 탑재됐다. 세밀하게 제어된 8개의 기어비는 더블 클러치 변속기와 자동 변속기의 장점만을 채택, 빠른 응답성과 극도의 정밀함을 자랑한다.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 쉬프트나 중앙의 스포츠 쉬프트 셀렉터를 이용해 완전한 수동 제어가 가능해 운전의 즐거움도 배가시킨다. 


 ‘S 쿠페’와 ‘R 쿠페’에 기본 장착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은 운전자의 주행 상태와 도로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차체의 움직임과 스티어링 휠의 위치를 측정해 댐퍼의 강도를 조정함으로써 제어력과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전환되는 다이내믹 모드는 스로틀 응답성과 변속 속도를 향상시켜 주행 안정성이 높아지며, 함께 작동하는 액티브 배기 시스템은 3,000rpm에 도달하면 독특하고 풍부한 배기 사운드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최상위 모델 ‘R 쿠페’에는 2세대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과 재규어 모델 중 최초로 장착된 새로운 토크 벡터링 시스템이 함께 작동해 극한의 상황에서도 민첩하고 과감한 핸들링과 날카로운 코너링 성능을 제공한다. 


 2세대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은 후륜간의 엔진 토크를 자동으로 분배해 최대 파워로 주행하는 중에도 차량 제어 성능이 탁월하다. 코너링 중 필요에 따라 작동하는 새로운 토크 벡터링 시스템은 코너 내부에 위치한 바퀴에 제동력을 지능적으로 제어해 민첩함을 향상시킨다. 이밖에 ‘R 쿠페’를 위해 특수 제작된 스포츠 서스펜션은 다이내믹 드라이빙의 응답성을 높여주는 기능적 특성과 함께 숨막힐 듯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해 운전자를 만족시킨다. 



 테일게이트 안에 숨겨진 자동전개식 리어 스포일러는 주행 속도가 110km/h를 넘어서면 자동으로 올라와 기능과 디자인 모두 완벽한 쿠페 스타일로 변신시킨다.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된 운전석은 다이내믹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독립식 디자인을 채택했는데, 특히 ‘R 쿠페’는 인스트루먼트 계기판의 외형, 팔 받침대, 센터 콘솔 등을 천연가죽으로 마감했다.


 한편, ‘F-타입 쿠페’에는 다양한 고급 편의 및 안전 사양들이 탑재돼 있다. 높은 강도로 내구성이 높은 카본 세라믹 매트릭스(CCM) 브레이크는 완벽한 성능 제공은 물론 스프링 하중을 21kg 절감시켜 핸들링 다이내믹스까지 향상 시킨다. 후방 카메라 및 후방 주차 보조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으며, 전복 방지 장치, 긴급 제동 보조 장치(EBA), 전동식 제동력 배분 장치(EBD) 등이 장착됐다. ‘F-타입 쿠페’는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 업체인 메리디안의 오디오 시스템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메리디언 오디오 시스템은 F-TYPE 쿠페를 위해 설계된 트라이필드 시스템(Trifield System)을 통해 모든 탑승자에게 최상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9,840만원부터 1억 7,150만원이다. 모델별 세부 가격은 F-타입 쿠페 9,840만원, F-타입 S 쿠페 1억 1,440만원, F-타입 R 쿠페 1억 7,150만원이다. 


photo. Jagu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