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세바스찬 롭, 시트로엥과의 WTCC 데뷔 주말에 우승





 WRC의 살아있는 전설 세바스찬 롭이 모로코 마라케슈(Marrakech)에서 열린 WTCC 레이스2에서 우승, 시트로엥과 영화 같은 데뷔전을 치렀다.


 월드 랠리 챔피언쉽의 9회 챔피언 세바스찬 롭이 우승한 레이스에서는 초반, 스타팅 그리드 맨 앞에서 출발한 두 명의 프론트-로우 드라이버들의 사고로 큰 연쇄 충돌이 일어났다. 톰 코로넬(Tom Coronel)의 쉐보레 크루즈가 방벽에 강하게 충돌한 뒤 튕겨져나간 사고에 이반 뮬러(Yvan Muller)의 시트로엥 머신도 엮였다. 이 사고로 적기가 출현했고 레이스는 중단되었다.


 세이프티 카의 선도를 받으며 재개된 레이스에서는 당초 9번째 그리드에서 출발했던 롭이 3위에서 주행, 시간을 지체하지 않고 곧바로 첫 번째 시케인에서 티아고 몬테이로(Tiago Monteiro)를 추월하더니 바로 다음 바퀴에 베나니(Bennani)를 앞지르고 선두에 올라섰다. 베나니는 나중에 레이스 초반에 발생한 사고로 드라이브-스루 패널티를 받아 선두 경쟁에서 밀려났다.

 

 그렇게 롭은 2위를 한 시트로엥 팀 동료를 4.321초 따돌리고 데뷔 경기에서 우승했다. WRC에서 9년 연속 챔피언쉽 우승하고 파이크스 피크에서 단 한 차례의 시도 만에 신기록을 달성했던 롭이 또 하나의 성공 스토리를 남긴 순간이었다.


photo. Citroen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