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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고장력 소재 사용으로 역대 가장 견고한 – 2015 Ford F150




 포드의 키 플레이어 ‘F-150’이 13일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픽업 ‘F-150’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보다도 대형 픽업 최초로 바디의 거의 대부분에 알루미늄 합금이 사용된 것이 화제다. 이와 더불어 기존에 프레임의 23%에 사용했던 고장력 강판을 77%까지 확대 적용한 것으로 700파운드(약 317kg) 가량의 무게를 절감, 이 결과 가속력과 제동력을 비롯해 견인력, 화물수용력 등 전반적인 성능과 연료 효율성이 개선되었다.


 기존의 것보다 60% 가볍고 단단한 새 프레임 덕분에 차가 커지고 견고해졌음에도 중량은 낮아졌다. 프론트 엔드와 캡 전체, 박스, 테일게이트에 알루미늄 합금이 사용되었다. 이러한 변화들에 더불어 기존에 가장 강력했던 6.2 V8 엔진이 이번에 폐지되었다.


 신형 ‘F-150’은 새롭게 설계된 3.5 V6 엔진을 가장 기본적으로 탑재한다. 비록 엔진 출력은 이번에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행의 3.7리터에서 배기량이 0.2리터 낮아졌음에도 더 강한 출력이 기대된다. 그리고 그 위에 2.7리터 V6 “에코부스트” 터보엔진을 탑재해 V8 엔진에 버금가는 출력과 토크를 안겨준다. 현행의 3.5 V6 “에코부스트”와 5.0 V8 엔진은 2015년형 신형에도 계속 탑재된다.


 또한 이번에 클리트(Cleat) 시스템이라는 것이 적용되었다. 이것은 잔디깎기 기계나 ATV를 싣기 위해 텔레스코핑 램프(Telescoping ramp)를 카고 박스 월에 고정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장치다. 이 밖에도 토너 커버를 사용하는 경우 박스 내부에 무엇이 들었는지를 볼 수 있는 LED 박스 라이트, 무선으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파워-록 테일게이트 등이 적용되고, 차체 앞뒤와 사이드 미러에 달린 카메라를 이용한 ‘버드-아이 뷰’ 기능 또한 제공된다.


 신형 ‘F-150’은 2015년형 모델로 올해 가을에 북미시장에 출시된다. 가격은 아직 미발표. 하지만 현행 모델과 별 차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photo. F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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