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미래 조명 기술을 시연한다. - Audi Sport quattro laserlight concept



 레이저 빔 헤드라이트가 장비된 새로운 버전의 ‘스포츠 콰트로 컨셉트’를 아우디가 2014 CES,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에서 공개한다.

 더 이상 낯설지 않은 이름 ‘스포츠 콰트로 컨셉트’는 2010년 공개된 ‘콰트로 컨셉트’로부터 이어져오는 시리즈 컨셉트 카다. 이번에 아우디가 제작한 컨셉트 카의 이름은 ‘스포츠 콰트로 레이저 라이트’. 이 차는 2013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스포츠 콰트로 컨셉트’와 동일한 700마력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사용한다. 외관도 거의 동일하다. 하지만 헤드라이트 만큼은 다르다.

 4.6미터 크기의 이 쿠페는 매트릭스 LED와 레이저 다이오드가 조합된 아우디의 미래 조명 기술을 사용한다. LED 다이오드보다 훨씬 작은 마이크로 단위 크기의 레이저 다이오드는 하이빔 역할을 담당, LED 하이빔보다 두 배 긴 500미터의 거리를 밝힌다. 밝기는 LED 하이빔에 3배 우수하다.

 이 기술은 아우디의 2014년형 르망 레이스 카 ‘R18 e-트론 콰트로’에 최초로 채용된 것이기도 하다.

 ‘스포츠 콰트로 컨셉트’는 현재 시판 과정을 걷고 있다. 그러나 레이저 라이트 기술이 반드시 이 차를 통해 최초로 상용화가 이루어질거란 기대는 섣부를지 모르겠다.

photo. Audi

 

012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