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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10 F1] 페라리, 'F10' 2010년형 F1 머신 공개

사진_페라리


 스쿠데리아 페라리의 2010년형 F1 머신 'F10'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2010년을 뜻하는 'F10' 새 이름을 부여 받은 페라리의 2010년형 F1 머신에는
2009년 '레드불 RB5'에 사용된 올록볼록한 노우즈가 도입된 것이 특징이며, 프론트 윙은 구조가 한층 복잡해졌다.

 스페인 언론에 사전 공개되었던 컬러링은 변함없이 프론트 윙과 리어 윙에 흰색을 칠해 넣고 붉은색의 산탄데르 로고를 새겨 넣고 있으며, 이날 일정이 잡혀있던 'F10' 서킷 주행은 서킷 컨디션이 좋지 않아 취소됐다. 한편 페라리가 공개한 'F10' 제원은 다음과 같다.


 








섀시
카본 파이버, 허니컴 합성 구조
세로형 페라리 기어박스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세미오토매틱 시퀸셜 전자제어 기어박스 - 퀵 시프트
기어 단수: 7단+리버스
Brembo 벤틸레이티드 카본 파이버 디스크 브레이크
독립식 서스팬션, 전후 push-rod 토션 스프링
무게: 620kg(액체, 윤활유, 드라이버 포함)
전후 BBS 13인치 휠

 

엔진
타입: 056
실린더 수: 8
사형 주조(sand cast) 알루미늄 실린더 블록 V9
밸브 수: 32
밸브 구동: 압축 공기(Pneumatic distribution)
배기량: 2398cm3
피스톤 지름: 98mm
무게: 95kg 이하
전자식 연료 분사 및 점화 장치
연료: Shell V-Power
윤활유: Shell Helix Ult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