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3 F1] 멕라렌 마그누센 기용 발표/ 로터스 코바라이넨 기용 인정


(좌) 케빈 마그누센, (우) 헤이키 코바라이넨


 이번 주 F1계를 뜨겁게 달군 두 가지 소문이 목요일에 실제가 되었다.

 목요일 아침 오스틴에서 멕라렌은 팀의 드라이버 육성 프로그램에 소속된 케빈 마그누센이 2014년에 세르지오 페레즈를 대신해 싱글 시터를 몰게 되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케빈이 2014년 멕라렌 레이스 드라이버
젠슨과 함께하게 된데 기쁘게 생각합니다.” 팀 대표 마틴 휘트마시.

 이 발표가 있고 30분 뒤, 로터스는 수술을 받느라 남은 경기에 결장하게 된 키미 라이코넨을 대신해 올해 남은 두 경기에서 헤이키 코바라이넨이 휠을 잡는다는 일련의 소문이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헤이키가 이번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우리와 달릴 수 있도록 허락해준 토니 페르난데스(케이터햄 F1 팀 오너)와 케이터햄 F1 팀에게 우리는 감사해야합니다.” 팀 대표 에릭 불리에.

 로터스는 헤이키 코바라이넨 이전에 니코 훌켄버그, 미하엘 슈마허에게도 같은 제안을 했었다. 그러나 2014년부터 시작되는 정식 계약을 바라는 훌켄버그는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 그 제안을 거부했으며, 은퇴한 7회 챔피언 미하엘 슈마허는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고 한다.

 로터스에게리저브 드라이버가 있지만, 컨스트럭터즈 챔피언쉽 3위를 다투고 있는 상황에서 경험 있는 드라이버의 필요성을 느껴 다비드 발세치 대신 코바라이넨에게 제안을 했다.

photo. Mclaren/Caterh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