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아찔한 디자인과 퍼포먼스의 루프레스 슈퍼카 - 2013 Lamborghini Veneno Roadster


사진_Lamborghini


 앞서 온라인 상에 사진과 관련 정보가 유‘베네노 로드스터’가 19일 람보르기니에 의해 정식 공개되었다.

 람보르기니는 올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베네노’를 최초로 공개했었다. 창립 50주년을 자축하며 제작된 ‘베네노’는 당시까지만 하더라도 쿠페 뿐이었지만 이번에 루프레스 버전이 추가되었다.

 ‘베네노 로드스터’에는 루프가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 최대시속 355km/h의 스피드를 내츄럴하게 즐기면서도, 비가 내려도 그것을 막아 줄 루프는 갖지 않는다. 하지만 쿠페와 동일한 750마력을 내는 6.5리터 V12 엔진이 더욱 공격적인 사운드로 콕핏을 때려 심장박동수를 한층 촉진시킨다.

 루프가 없어진 대신 견고한 롤 오버 바가 안전을 위해 추가되었다. 비록 루프는 없어졌지만 그에 따른 보강으로 건조중량이 1,490kg으로, 쿠페보다 40kg 무거워졌다.

 투우 역사상 가장 포악했던 황소에서 따온 이름에 걸맞게 저돌적인 외관은 레이싱 카를 닮은 얼굴과 제트기의 그것 못지않게 큰 리어 휀더 흡기구, 조절가능한 레이싱 윙으로 구성되었는데, 이 모든 것이 공기역학과 고속 코너에서의 안정성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되었다. 실내에는 카본 스킨을 씌우고 람보르기니가 특허를 보유한 단조 복합제(Forged Composite)로 두 개의 경량 버켓 시트를 만들어 좌우에 놓았다.

 얼핏 보면 ‘베네노 로드스터’가 쿠페보다 희소가치가 높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베네노 쿠페는 3대 한정 제작되는 모델. 그렇지만 이 루프레스 모델은 총 9대가 제작된다. 사진 속 붉은 ‘로소 베네노’ 바디 페인트는 로드스터에 밖에 적용되지 않는다.

 아! 가장 중요한 걸 빼먹을 뻔 했다. ‘베네노 로드스터’의 가격은 330만 유로, 약 47억 9,000만원이다.



01234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