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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닛산, 2030세대 겨냥한 CUV ‘쥬크’ 14일 국내 출시


- 10/14, 전국 10개 닛산 전시장서 본격 판매 돌입
- 신개념 스포티 CUV,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성능으로 2030 젊은 층 겨냥
- S 모델 2,690만원, SV 모델 2,890만원으로 높은 가격 경쟁력 갖춰

사진_Nissan


 한국닛산은 14일,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겸비한 스포티 CUV ‘쥬크’를 국내 시장에 공식적으로 출시한다.

 2010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쥬크’는 그 해 6월 일본을 시작으로 유럽과 미국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됐다. 특히, 글로벌에서 누적 판매량 65만 대를 판매(8월 기준), 유럽에서만 37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쥬크’는 일본 디자인산업진흥회(JIDPO)에서 2010 굿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 영국 ‘2012 파커스 뉴 카 어워즈’ 베스트 크로스오버, 홍콩 탑 기어 2012 올해의 차, 그리고 올해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2013 가장 안전한 차 등 세계적으로 각종 상을 휩쓸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쥬크’는 국내에서 2013 서울모터쇼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9월 23일 사전 계약을 시작한 지 10일만에 120여대의 계약 건수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입증했다.

 SUV의 대표적 장점인 단단한 하체와 높은 지상고 및 넓은 시야, 스포츠카의 역동적인 핸들링과 강력한 터보 엔진이 이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는 ‘쥬크’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스포티 CUV 모델이다. 외관은 커다란 휠 아치와 야간 랠리카에서 영감을 얻은 헤드 램프 등으로 공격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실내는 모터사이클에서 영감을 얻은 계기판과 센터 콘솔 등 스포티하게 구성됐다. 또한, 뒷좌석 폴딩을 통해 다양한 공간 활용성을 갖췄다.

 국내에 출시되는 ‘쥬크’는 S 모델과 SV 모델 두 종류로 선보인다. 두 모델 모두 최고출력 190/5,600(ps/rpm), 최대토크 24.5/2,000~5,200(kg.m/rpm)의 강력한 4기통 1.6리터 직분사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여기에 닛산의 오랜 기술력이 접목된 엑스트로닉 CVT를 조화시켜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상위 사양인 SV 모델의 경우, 직관적인 통합제어시스템(I-CON system)이 장착돼,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드라이브 모드(노멀/스포츠/에코)를 선택할 수 있고, 연비 상태, 주행거리 등 각종 정보 표시는 물론 실내 온도 등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닛산 타케히코 키쿠치(Takehiko Kikuchi) 대표이사는 『쥬크는 SUV와 스포츠카의 장점을 동시에 갖춘 스포티 CUV로서 2030 젊은 층의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고객들이 쥬크만의 유니크한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시승행사를 비롯해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쥬크’의 가격은 2,690만원(VAT 포함/S모델)과 2,890만원(VAT포함/SV모델)으로 높은 경쟁력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