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3 F1] 베텔의 매직 넘버는 ‘5’


사진_Red bull


 4년 연속 타이틀 획득을 노리는 세바스찬 베텔의 매직 넘버는 ‘5’다.

 레드불 드라이버 세바스찬 베텔은 일요일 스즈카에서 우승하고 연승 행진을 5경기째로 넓혔다. 이것으로 그는 F1의 전설적인 인물 미하엘 슈마허, 알베르토 아스카리, 잭 브라밤, 짐 클락, 그리고 나이젤 만셀이 있는 영광스런 그룹에 합류했다.

 하지만 이 영광스런 우승은 베텔이 네 번째 타이틀 획득을 확정 짓는데는 충분치 않았다. 왜냐면 챔피언쉽 2위 페르난도 알론소가 9위 이하가 아니라 4위를 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스페인인 페라리 드라이버는 2주 후 인도에서 열리는 다음 레이스에도 타이틀을 쟁탈할 수 있는 수학적 기회를 갖는다.

 그러나 시즌 후반전을 크게 압도하고 있는 레드불의 디펜딩 챔피언이 인도에서 5위만 하더라도 알론소의 오랜 추격전은 종료된다.

 “지금 단계에선 매우 좋아보입니다.” 베텔은 스즈카 시상대에서 말했다. “하지만 끝날 때까지는 완전히 끝난 게 아닙니다.”

 하지만 알론소는 스즈카에서 사실상 자신의 패배를 인정했다. “우리의 지금 목표는 다른 곳을 향해 있습니다.” “오늘 제가 F1 역사상 최다 포인트 획득 기록을 달성했다고 들어, 기쁜 날입니다.” 알론소 이전 기록은 미하엘 슈마허가 갖고 있었다.

 이런 가운데, 레드불이 3스톱 전략을 하게 해 의도적으로 폴 시터 마크 웨버를 불리하게 만들었다는 의혹은 베텔의 빛나는 연승에 흠집이 되고 있다. 팀 보스 크리스찬 호너는 그러한 주장을 부인했다. “마크의 타이어는 세브의 것만큼 지속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