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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고성능 스포츠 세단 ‘XFR-S’ 국내 출시

사진:Jaguar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재규어의 초고성능 R-S 라인업 두 번째 모델인 ‘XFR-S’의 공식 판매를 10월 말부터 시작한다.

 ‘XFR-S’는 재규어의 모든 세단에 녹아있는 스포츠 DNA를 집약한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다. 재규어 모든 세단 차종 중에서 가장 빠르고 강력한 성능, 민첩한 핸들링을 갖춰 0-100km/h 가속 시간이 4.6초에 불과하고 최고 속도는 300km/h에 달한다.

 ‘XFR-S’는 2인승 스포츠카인 F-타입과 최고의 GT카인 XKR-S로 대표되는 재규어 스포츠카의 엔지니어링 특성을 XF 세단에 접목시켜 탄생했다. 특히 재규어 랜드로버의 최고 전문 기술진으로 구성된 ETO(Engineered To Order) 디비전이 개발한 파워트레인과 섀시 및 차체 개선을 통해 주행 능력의 극대화 시켰다.

 재규어의 최신 기술로 완성된 5.0리터 수퍼차저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50마력(@6,500rpm), 최대 토크 69.4kg-m(@2,500~ 5,500rp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고성능을 발휘하면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최신 엔진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고,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이 적용됐다.

 ‘XFR-S’는 재규어가 F-TYPE을 위해 개발한 '퀵시프트(Quickshift)' 기술을 적용한 8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다. 자동 모드에서는 변속기가 가속 및 제동, 코너링에서 원심력, 가속/제동 페달 작동 여부, 도로 하중, 킥다운 요청 등의 상황을 자동으로 파악해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수동 또는 스포츠 모드에서 기어 변속시 엔진 관리시스템이 개입, 정확한 시점에서 변속이 가능하며 특히 코너 진입시에는 코너인식센서를 통해 기어를 고정시키는 기능도 탑재됐다.

 앞뒤 서스펜션의 수평 방향 강성은 30%이상 높여 핸들 조향 능력이 향상됐다. 피렐리와 XFR-S를 위해 합작 개발한 휠 및 타이어, 최첨단 제어 프로그램인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액티브 디퍼렌션 및 다이내믹 스테빌리티 컨트롤(DSC) 장치가 연동해 최고의 조합을 이뤄냈다.

 총 두 가지 디자인의 리어 스포일러는 차체가 뜨는 현상을 68% 줄여 안정적인 고속 주행이 가능하게 하며 카본 파이버 재질의 스포일러는 옵션으로 구매 가능하다. 최고급 소프트 그레인 가죽 재질에 카본 파이버 무늬의 디테일을 연출한 실내는 스포티하면서 럭셔리의 원형을 제시한다. R-S 라인업을 강조하는 로고는 스티어링 휠, 시트, 카펫 매트 등에 적용됐으며 다크 리니어 알루미늄 재질의 마감을 적용했다. 이밖에 천장의 헤드 라이닝은 재규어 프리미엄 스웨이드 재질을 사용해 고급스럽고 18방향 조절 열선 및 쿨링 스포츠 시트, 뒷좌석 60:40 폴딩 시트 등을 탑재하고 있다.

 오디오 시스템은 영국의 프리미엄 오디오 전문회사인 메리디안의 825W 시스템이 장착됐다. 총 17개 스피커와 메리디안 고유의 트라이필드 시스템(Meridian Trifield System)을 적용해 모든 탑승자에게 최상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밖에 보행자 접촉감지 시스템, 비상 제동 라이트 등 다양한 안전 및 보안 장치가 탑재돼 있다.

 ‘XFR-S’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 4,36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