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렉서스 컴팩트 SUV의 비전을 보다. - 2013 Lexus LF-NX concept

사진:Lexus

 컴팩트 SUV 시장의 뜨거운 열기에 렉서스가 드디어 반응을 보였다. 일본 자동차 제조사 렉서스가 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초연되는 컨셉트 카 ‘LF-NX’를 4일 공개했다.

 ‘LF-NX’는 단번에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마저 당황하게 만드는 진취적인 외관으로 시선을 압도한다. LF-NX 디자인 매니저 노부유키 토마츠(Nobuyuki Tomatsu)에 따르면 이 외관 디자인은 보디빌딩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한껏 열기가 고조된 컴팩트 SUV 시장 한 가운데 던져놓아도 단연 두드러지는 외관은 거대한 스핀들 그릴과 시선을 가득 채우는 날선 주름, 알파벳 “L”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으로 완성되었다. 사납게 생긴 테일라이트는 LF-CC에서 파생된 것이다. 실내 역시 외관처럼 극히 저돌적이다. 운전자 중심의 인체공학적 콕핏은 ‘L-피네스’ 디자인 컨셉에 기초해 설계되었으며, 진격하는 센터콘솔에 터치 패드 컨트롤 기술을 채용해 버튼을 간소화했다.

 동력원은 2.5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조합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컨셉트 카는 비록 전륜 구동이지만 양산형은 4륜 구동이 된다. 현행 ‘RX’ 아래 포지션에 위치하게 될 ‘NX’는 약 4천 만원 선에서 내년 하반기에 출시가 전망된다.



0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