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8 Bugatti 57SC Atlantic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Concorso d'Eleganza Villa d'Este)가 2013년 올해에도 히스토릭 카와 모터사이클에 열광하는 수천명의 팬들에게 잊지 못할 북받치는 경험을 선사했다. IMZ M-35K
과거와 미래가 서로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이 역사 깊은 미의 경연장에 올해에는 전설적인 ‘부가티 57SC 아틀란틱(Bugatti 57SC Atlantic)’이 자동차 부문 최고상을 수상, ‘IMZ M-35K’가 모터사이클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
이 중,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 중 하나로 불리는 ‘부가티 57SC 아틀란틱’은 패션 브랜드 ‘폴로’를 창립한 랄프 로렌의 손에 이끌려 올해 이벤트에 참가했는데, 이 차량은 부가티의 창립자인 에토레 부가티의 아들이 제작한 4대 중 한 대이며 그나마도 현재까지 보존되고 있는 두 대 중 한 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모던 컨셉트 카들이 미를 겨루는 시상에서 최고상은 ‘알파로메오 디스코 볼란테 투어링’에게 돌아갔다. 지난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초연되었던 이 차는 알파로메오의 고성능 쿠페 ‘8C’를 기반으로 부유한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아 이탈리아 코치빌더 카로체리아 투어링이 개발한 쿠페로 과거 1900 C52 "디스코 볼란테"의 탄생 60주년을 기념한 것으로 그 의미가 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