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현대차 중국전략차 ‘미스트라’ 컨셉트 최초 공개

사진:Hyundai

 현대차는 현지시각으로 20일, 2013 상하이 오토쇼에서 중국전략차종 ‘미스트라(Mistra, 중국명:밍투-名图)’ 컨셉트 카를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가 이번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미스트라’ 컨셉트 카는 중국 내 중형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확고한 위치를 확보하기 위해 개발된 중국전략차종으로 개발 단계부터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와 선호도를 반영해 만들어진 차이다. ‘미스트라’는 이번 모터쇼 현장에서 소비자의 의견을 최종적으로 반영해 올해 말 ‘명예와 성공으로 나아가는 원대한 계획’이라는 뜻의 ‘밍투(名图)’라는 중국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전장 4,710mm, 전폭 1,820mm, 전고 1,470mm, 휠베이스 2,770mm의 제원을 갖춘 ‘미스트라’는 강렬한 이미지의 전면부에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넓고 웅장한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채택했으며 범퍼 하단의 안개등과 흡기구를 강렬하면서도 세련되게 디자인했다. 측면부는 후드를 높이고 경사진 캐릭터 라인을 살려 볼륨감과 함께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으며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된 리어 콤비 램프를 적용한 후면부는 대범하고 당당한 중국형 패밀리카 세단의 이미지를 완성시켰다.

 특히 차량 색상에 우아한 청자색을 적용하고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 및 도어 핸들, 머플러 트림 등을 크롬 처리해 고급감을 높여 중국 소비자들의 기호를 만족시켰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모터쇼에서 선보이는 ‘미스트라’ 콘셉트 모델은 현대차 남양 연구소와 북경현대기술연구소의 합작으로 탄생되었다”며 “중국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해 최고의 상품성으로 무장한 이번 양산차가 중국 시장 내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