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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5세대 트랙 스포츠 카의 등장 - 2013 Porsche 911 GT3

사진:Porsche

 911 탄생 50주년을 맞이한 2013년, 그 첫 번째 신차로 포르쉐가 991형 신형 ‘GT3’를 내놓았다.

 이번 주 2013 제네바 모터쇼에서 초연되는 신형 ‘911 GT3’는 엔진, 트랜스미션, 섀시 모두 새로워졌다. 991형에서 ‘GT3’는 최초로 직접분사 기술을 채택한 엔진, 배기량 3.8리터 수평대향 엔진을 탑재했다. 이 엔진은 비록 카레라 S가 사용하는 것과 형식이 동일하지만, 공용되는 부품은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카레라 S가 400ps를 발휘한다면 ‘GT3’는 8,250rpm에서 최고출력 475ps를 발휘한다.

 ‘GT3’의 엔진은 단조 피스톤과 티타늄 커넥팅 로드 외에 특수한 크랭크 샤프트와 밸브 트레인을 갖춰, 최고 9,000rpm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트랜스미션은 수동 변속기 없이 PDK 하나 뿐이지만, 포르쉐는 PDK 트랜스미션에 GT3만을 위한 강화를 실시했다.

 신형 ‘GT3’는 카레라 S보다 44mm 넓은 리어 휀더에다 새로운 디자인의 리어 윙으로 다운포스를 배가시켜, 475ps라는 출력과 44.9kg-m(440Nm) 최대토크를 노면에 흘림 없이 주입한다. 이를 바탕으로 신형 ‘GT3’는 0-100km/h 가속에 카레라 S보다 0.6초 빠른 3.5초를 나타낸다. 최고속도는 314km/h이며, 0-200km/h 가속에는 12초가 채 안 걸린다. 

 최초로 리어 휠 스티어링 시스템 또한 채용해 한층 매끈하고 날렵한 코너링을 구현하는 신형 ‘GT3’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 북코스를 랩 타임 7분 30초만에 주파해 깊은 인상을 심어주는데, 이것은 카레라 S보다 7초 이상 빠른 기록이다.

 신형 ‘포르쉐 911 GT3’는 풀 LED 헤드램프를 선택사양으로 갖추고 올 8월 유럽시장에 출시된다. 판매가격은 13만 7,303유로(약 1억 9,500만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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