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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NAIAS 현장 사진] 2011 Honda CR-Z Sport Hybrid Coupe






사진_혼다/NAIAS

 오랫동안 혼다 주변을 맴돌던 'CR-Z' 스포츠 하이브리드 쿠페가 드디어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됐다. 
2007년 컨셉트 카를 시작으로 지금의 양산화로 이어진 'CR-Z'는 세부적인 부분을
제외하고는 당시 컨셉트 카와 크게 다르지 않은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파워트레인으로 배기량 1.5리터 직렬 4기통 i-VTEC 엔진에 혼다의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IMA'를 조합, 'CR-Z'는 총 122ps, 6단 수동변속기를 통해 17.7kg-m 토크를 발휘하며 CVT를 통해 17kg-m 토크를 발휘한다.

 'Sport', 'Econ(이코노미)', 'Normal' 3가지 주행 모드에 따라 스로틀 응답, 파워 스티어링 특성이 변화되며, 6단 수동변속기를 통해 EPA 고속도로 기준 15.7km/L, CVT를 통해 고속도로 기준 16.2km/L 연비를 기록한다.

 2개 시트가 배치된 인테리어에는 3D 미터와 스포츠 시트가 배치되어 있으며, 배터리를 포함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리어 시트 뒤편의 수하물 공간 아래에 배치돼 저중심 차체와 최적화된 전후 중량 밸런스를 도모했다.

 ABS, VSA(차체 자세 제어장치), 리모트 엔트리, 크루즈 컨트롤을 표준 장착한 '혼다 CR-Z'는 올해 여름부터 미국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일본 본국에서는 2월부터 판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