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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레이싱 DNA 품은 퍼포먼스 세단 - 2014 Chevrolet SS

사진:Chevrolet

 쉐보레에서 17년 만에 후륜구동 V8 세단이 탄생했다. ‘쉐보레 SS’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4도어 하이-퍼포먼스 세단 ‘쉐보레 SS’는 엄밀히 따지면 ‘폰티악 G8 GXP’의 후계 모델이면서, 코베트에서 시작돼 카마로로 이어지는 쉐보레 하이-퍼포먼스 라인업의 세 번째 구성원이다.

 ‘SS’라는 이름의 의미는 슈퍼 스포츠(Super Sport)로, 현재에도 카마로의 최상위 트림에 사용되고 있는 이름이기도 하다.

 카마로와의 연계성은 뼛속 깊은 곳에서부터 시작된다. ‘SS’는 카마로 등에 사용된 GM의 글로벌 후륜구동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한다. 탑재 엔진은 6.2L V8 하나. 쉐보레는 현재 이 엔진의 출력을 415hp로 추정하고 있다. 2013년형 코베트와 같은 LS3 엔진은 ‘SS’에서 별도의 수동변속기 없이 ‘탭시프트(TAPshift)’ 패들로 수동 제어가 가능한 6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한다.

 ‘SS’의 0-60마일(97km) 순간가속력은 불과 5초. 114.8인치(약 2,916mm) 휠베이스를 가진 4도어 세단 ‘SS’는 세단 그 이상의 코너링 핸들링 밸런스와 그립을 확보하기 위해 355mm 사이즈의 브렘보 브레이크와 19인치 단조 알루미늄 휠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일반적인 스틸 패널보다 30% 가벼운 알루미늄 본네트와 트렁크 리드로 차체 중심을 낮췄으며, 50대 50에 근접한 이상적인 전후 중량 배분을 실현했다.

 편의장비로는 9스피커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푸시버튼 엔진 스타터를 갖추며, 실내에 기본적으로 가죽 시트를 놓고 버킷 타입의 앞좌석 시트에 8웨이 전동 조절 기능을 구비했다. 또, 스스로 스티어링 휠을 제어하는 오토매틱 주차 보조 시스템이 선택사양으로 제공된다.  ‘SS’는 올 겨울 북미시장에 출시되며, 판매가격은 그맘때 공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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