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포드코리아, 동급 최고수준 연비 ‘포커스 디젤’ 출시

사진:포드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금일,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와 뛰어난 드라이빙 퍼포먼스로 국내 디젤차 시장을 선도할 유럽형 디젤 모델 ‘포커스 디젤’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2.0리터에 듀라토크 TDCi 디젤 엔진을 장착한 ‘포커스 디젤’은 유럽 포드의 기술력이 집약돼 17.0㎞/L 연비를 보인다.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34.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포커스 디젤은 국내 판매 중인 경쟁모델 골프 2.0L TDI 대비 출력이 더 높으면서도 연비는 오히려 더 앞선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이사는 “’포커스 디젤’은 포드가 한국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준중형급 디젤 전략 모델로서, 동급 차종 중 가장 높은 17㎞/L 대의 연비를 실현하면서도 고출력과 첨단 사양을 겸비, 수준 높은 우리 나라 소비자들의 기대을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하며 “독일 현지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생산된 ‘포커스 디젤’이 국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수입 준중형 디젤 차 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하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포커스 디젤’은 트렌드와 스포츠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국내 판매가격은 트렌드 모델이 2,990만원(VAT포함), 스포츠 모델이 3,090만원(VAT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