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진화된 패밀리 룩과 첨단사양 - 2014 Kia Cadenza

사진:기아차

 기아차가 이번 주 미국에서 개막한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디자인이 변경된 ‘카덴자(국내명 K7)’를 공개했다.

 디자인 변경이 이루어지기 전 기존 ‘카덴자’ 차량은 중동을 포함한 매우 제한된 시장에만 판매되었었다. 그러나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기아차의 글로벌 라인업에서 옵티마(K5)와 쿠오리스(K9)의 간격을 메우며 북미에도 출시된다.

 신형 ‘카덴자’는 기아차의 최신 아이덴티티에 근거해 “호랑이 코” 그릴과 헤드라이트, 프론트 범퍼를 완전히 뜯어고쳐, 이전보다 다부진 인상으로 다가온다. 본네트와 트렁크 리드도 새로워졌다. 옵티마(K5)와의 확실한 포지션 구분을 위해 8인치 터치스크린, 550와트/12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듀얼 존 공조 시스템, 뒷좌석 통풍 시트, 키리스 스타트 시스템을 과감하게 기본사양으로 채택했다.

 상급 트림으로 올라가면 파노라믹 루프, 어댑티브 헤드램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나파 가죽, 전동 차양막, 사각지대 경보, 차선이탈방지 시스템을 가진다.

 본네트 아래엔 최고출력 297ps(293hp)의 V6 직분 엔진을 탑재했다. 그 밖의 시장에서는 3.5리터 V6 MPI 엔진도 사용한다. 여기서 생성된 파워는 패들시프트를 갖춘 6단 자동변속기를 지나 앞바퀴로 전달된다.


012345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