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0 F1] 로버트 쿠비카, 르노 안 떠나

사진_BMW


 르노 F1 팀이 Genii 캐피탈 투자 회사에 매각되자 원래 르노 F1 팀과 2010년 계약을 맺었던 로버트 쿠비카는 애매한 상황에 몰려 버렸다. 로버트 쿠비카의 매니저 다니엘레 몰레리는 지난달, F1 팀 주식 과반수가 매각됐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2010년 계약을 이행할 수는 없다면서 다른 팀으로 옮길 수도 있다고 발언했었다.

 하지만 다니엘레 몰레리는 이번주 월요일, 상황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로버트 쿠비카가 르노 F1 팀에 머물게 될 것이라고 인정했다.

 "올바른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니엘레 몰레리는 'BBC Sport'와 인터뷰했다.
"이 상황에 의혹을 가졌던 것은 아닙니다. 다만 팀 내에서 누가 주요 역할을 맡는 건지, 머신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예산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인지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일각에선 쿠비카와 르노 F1 팀 계약상에 F1 팀 소유권이 르노에게서 사라지면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는 조항이 있어, 쿠비카가 이 점을 이용해 더 많은 돈을 요구했다는 의혹이 일고 있지만 다니엘레 몰레리는 단호하게 부정했다.

 "사실이 아닙니다." "쿠비카는 성능이 뛰어난 머신을 원하고 있습니다. 돈을 받는 대신 퍼포먼스가 낮은 느린 머신을 갖는다는 것은 드라이버에게 의미가 없는 일입니다. 많은 돈을 버는 보다 포인트를 획득하고 포디엄에 서는 게 더 좋은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