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TUNING

블랙 시리즈를 그리다. - [Prior-design] Mercedes CL Black Edition V2

사진:Priordesign

 ‘블랙 시리즈’라는 이름은 프리미엄 메이커 메르세데스-벤츠에서도 가장 하드코어한 모델에 붙는 이름이다. 때문에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이름이 아닐뿐더러, 탐난다고해서 누구나 쉽게 소유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니다.

 메르세데스 라인업에서 선택할 수 있는 가장 거대한 체구의 2도어 쿠페 ‘CL-클래스’를 통해서는 아예 블랙 시리즈 모델이 출시된 적이 없다. 다음 세대는 S-클래스 라인업에 귀속되기 때문에 앞으로는 더더욱 ‘CL-클래스’에서 블랙 시리즈를 만날 수 없다.

 하지만 더 이상 ‘CL-클래스’가 블랙 시리즈 모델로 개발된다면 어떤 모습일까 머릿속으로만 상상하지 않아도 된다. 튜너 프라이어 디자인(Prior design)이 ‘블랙 에디션 V2’ 와이드 바디 킷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블랙 시리즈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튜너 프라이어 디자인의 와이드 바디 킷은 듀라-플렉스 FRP 소재로 제작, 전용 프론트 범퍼로부터 시작돼 프론트 립 스포일러, 사이드 스커트, 리어 범퍼와 디퓨저, 전후 와이드 휀더와 본네트, 메시 그릴 인서트, 트렁크 스포일러로 이어진다.

 바디 킷의 가격은 1만 2,900유로(약 1천 800만원). 여타 블랙 시리즈 모델들이 2억원을 호가한다는 점을 상기하면 나쁘지 않은 거래다. 물론 퍼포먼스는 배제한 얘기다.


012345678910111213